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남 창녕서 오프로드 스피드 축제 연다

경남 창녕서 오프로드 스피드 축제 연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4.08.20 0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 남지 특설경기장서 비포장 스피드 레이스 펼쳐


폭발적인 스피드로 3천여 관중 사로 잡을터
오프로도 대회 영남권 확대… 전국 투어 시리즈 발판 마련

경남 창녕군 남지 모터파크 특설 경기장에서 올해 첫 비포장 스피드 레이스 대회가 개최된다.

 

2004 창녕 남지 자동차경주 대회는 오는 9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 동안 새롭게 조성된 남지 모터파크 특설 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이 대회는 자동차 랠리 기획 운영 기구인 한국랠리클럽에서 주최한다.

 

창녕군 남지의 모터파크 특설 경기장은 약 2.1km의 비포장 트랙으로 직선로와 연속 S자 고속 코너(드리프트 코스), 점프 구간 등으로 조성 될 예정이다. 특히 3천여명의 관중이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유 관람석을 설치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장면을 생생하게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6(2000cc 이하, 개조부문), N3(2000cc 이하, 비개조부문)등 경주차 개조여부와 배기량에 따라 나눈 8개 종목에서 예선을 거쳐 순위대로 그리드를 정한 후 롤링 스타트로 동시 출발해 각 종목별 20랩 전후의 결승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비포장 레이스는 아스팔트에서 달리는 온로드 레이스와 달리 흙먼지를 일으키며 폭발적인 스피드로 질주하는 모습등 시각적인 요소가 압권이다.

 

또 불규칙한 노면으로 단독 선두를 달리다 예상치 못한 전복사고를 만나 순위가 뒤집히는 경우도 많아 경기를 끝까지 지켜보지 않고서는 아무도 결과를 예측할 수 없다는 점이 비포장 레이스만이 갖는 매력이기도 하다.


 

▲ 지난 2002년 춘천에서 열렸던 오프로드 경기. I 사진=지피코리아

그동안 경남 창원에서 국제 F3 자동차경주 대회 영향으로 스피드 매력에 빠져 있던 부산, 마산, 창원 등 영남권 모터스포츠 마니아들에게는 포장 서키트 경주와는 또다른 비포장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오프로드 레이스를 벌써부터 기다리고 있다.

 

마산MBC, 경남신문 등 지역 언론에서도 경남 창원의 국제 F3 자동차경주 대회에 이은 모터스포츠 메카 이미지를 이어가고자 보도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국제 F3 대회 재계약 문제로 마찰을 빚고 있는 경남도에서도 오프로드 대회가 활성화 되어 이 지역 자동차 산업을 기반으로 한 모터스포츠 이미지가 계속 이어지기를 내심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그동안 춘천, 인제 등 강원권에서 벗어나 영남권으로 개최되면서 지방 랠리팀의 활성화와 전국 순회 시리즈 대회의 발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대회 조직위는 랠리 마니아 활성화를 위한 현장 체험 이벤트로 관중들이 경주차에 코드라이버로 동승할 수 있는 ‘경주차 동승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며 TV, 전기밥솥 등 가전 제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고 관람용 텐트를 비치하는 등 관람객 유치와 편의 시설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 대회에 이어 10월 중 국제 랠리 대회와 11월 초 올 시즌 마지막 대회를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회 공식 홈페이지 www.korearally.com

/지피코리아 김기홍기자 gpkorea@gpkorea.com
*기사와 사진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지피코리아닷컴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할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