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고객소통 ‘H 옴부즈맨’ 3기 모집

현대차, 고객소통 ‘H 옴부즈맨’ 3기 모집

  • 기자명 최영락
  • 입력 2018.04.13 09: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대표 고객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 3기 참가자를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H옴부즈맨'은 현대차의 상품, 서비스, 마케팅, CSV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과 함께 개선 방안을 만들어가는 현대차의 대표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이다.

올해 H옴부즈맨 3기는 지난해와 같이 오픈 이노베이션 기반으로 운영되며, '고객과 함께 만들다(Make)'라는 슬로건 아래 총 100명의 고객들이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들과 함께 올해 말까지 현대차의 상품ㆍ고객가치ㆍ사회 혁신 부문에서 변화를 이끌어내는 활동을 하게 된다.

‘상품 혁신 옴부즈맨’은 상품 혁신 아이디어 제안 활동과 함께 작년 진행했던 ‘쏘나타 커스텀 핏’과 같은 스페셜 에디션 트림 개발을 2개 차종으로 확대해서 진행한다.

‘고객가치 혁신 옴부즈맨’은 고객 응대 서비스와 고객 행사에 직접 참여하는 ‘고객 가치 옵서버’ 활동을 통해 판매/정비 서비스, 마케팅 관련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사회 혁신 옴부즈맨’은 현대차에서 기존에 진행하던 대학생 참여형 사회혁신 프로그램 ‘H-소셜 크리에이터’와 연계해 사회 문제 해결에 관한 아이디어 제안 등을 실시한다.

올해도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H옴부즈맨과 함께하며, ‘상품 혁신 부문’ 장동선(뇌공학 박사, 현대자동차 책임연구원), ‘고객가치 혁신 부문’ 송길영(다음소프트 부사장, 빅데이터 전문가), ‘사회 혁신 부문’ 김정태(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가 멘토로 참여해 ‘H옴부즈맨’ 활동과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현대차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H옴부즈맨'에 지원 가능하며, 5월 8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H옴부즈맨'으로 선발된 참여자들에게는 멤버십 키트가 제공과 함께 차량 할인, 직영서비스센터 수리 공임 할인 등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 활동팀에는 현대자동차 해외 공장 견학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현대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