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은, ASA휠 타고 ‘토요타 86 BRZ 레이스’ 출격
김동은, ASA휠 타고 ‘토요타 86 BRZ 레이스’ 출격
  • 김기홍
  • 승인 2018.04.1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은(제일제당 레이싱)이 오는 5월 일본의 기노시타 마쯔히로와 짝을 이뤄 ‘토요타 86/BRZ 레이스’에 출격한다.

국내 정상급 자동차 휠 브랜드 ASA가 일본 대표 원메이크 레이스 ‘토요타 86/BRZ 레이스’에 출사표를 던지는 것.

목표는 물론 상위권 진입을 통해 ASA 휠을 일본 내 고성능 자동차 전용 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키는 것이다. ASA 측은 국내 실력파 드라이버 김동은을 통해 일본은 물론 국내에도 모터스포츠 마케팅의 효과를 높이게 될 전망이다.

김동은은 현재 국내 최고배기량 종목인 CJ슈퍼레이스의 캐딜락 6000 클래스에서 활약하고 있다. 고출력의 경주차를 다루는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토요타 86 레이싱카를 조련하게 된다. 함께 팀을 이룬 기노시타는 일본 슈퍼GT 무대에 출전한 경험의 정상급 드라이버다.

김동은은 다음 달인 5월 27일 일본 오토폴리스에서 열리는 일본의 대표적인 원메이크 레이스 토요타 86/BRZ 레이스부터 출전한다.

토요타 86 BRZ 레이스는 경기용으로 판매되는 차에 번호판을 달아 공도와 서킷을 오가며 타는 차로 알려져 있다. 아마추어 드라이버부터 유명 드라이버들이 함께 어우러져 경쟁하는 독특한 원메이크 레이싱 대회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지피코리아, 토요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