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4 15:04 (수)

본문영역

CJ슈퍼레이스, 에버랜드 인기 넘어설라~

CJ슈퍼레이스, 에버랜드 인기 넘어설라~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18.04.25 17: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레이스가 에버랜드 놀이공원에 밀리지 않는 분위기다. 지난 22일 국내대표 카레이싱 대회 '2018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의 개막전엔 2만5천 여명의 관람객들이 현장을 즐겼다.

과거엔 슈퍼레이스가 열리는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경주장이 버려진 땅이라고 놀림 받았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2018 슈퍼레이스 개막전은 인접한 에버랜드 못지 않은 인기 행사가 됐다.

더이상 에버랜드를 찾았다가 우연히 구경하고 가는 슈퍼레이스가 아니다. 한번 빠져들면 각 클래스 끝까지 현장을 떠나지 못한다. 가장 인기있는 종목인 캐딜락6000 클래스 경기 시간엔 관람석이 가득찰 정도로 큰 인기를 실감했다.

ASA GT 클래스, BMW M 클래스의 레이스에 더해 현대 아반떼컵 마스터즈도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로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사전예약으로 패독을 직접 방문해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은 요즘 들어 매진을 기록할 만큼 구름관중이 몰리는 프로그램이다. 실제 눈앞에서 경주차는 물론 레이싱팀 패독, 레이싱모델등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는 흔하지 않기 때문이다.

시즌 개막전에는 이틀 동안 총 2만4697명의 관중들이 모여들어 모터스포츠의 재미를 즐겼다. 현장을 찾지 않은 매니아들의 관심도 대단했다. 결승 당일인 22일 오후 2시50분부터 시작된 채널A 생중계는 0.3%의 시청률을 기록해 동시간대 생중계를 진행한 자매방송 채널A 플러스의 시청률은 비슷한 수준인 0.36%였다. 5년여 전만 해도 새벽 1~2시경 녹화방송물 취급받던 것과 비교하면 환골탈태다.

온라인을 통한 시청률도 지난해의 2배로 집계됐다. 페이스북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 경기를 생중계 했는데 총 2만1000여명의 팬들이 개막전을 시청했다. 더욱 특이한 점은 정식 클래스 만큼이나 BMW M클래스 등 서포트 레이스도 큰 인기를 모았다는 점이다.

이번 개막전에는 CJ E&M팀의 완승 속에 풍성해진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가 에버랜드 고객을 스피드웨이로 끌어들일 기세임에 틀림없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슈퍼레이스, 지피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