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콜러, 145주년 기념 디자인 행사 실시…민성진, 이석우 등 연사 참석

콜러, 145주년 기념 디자인 행사 실시…민성진, 이석우 등 연사 참석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08.06 15: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시스 일체형 양변기, 리얼레인 샤워 등 욕실 신제품 선봬

콜러가 창사 145주년 기념해 연 ‘Bold Journey’ 디자인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1일 프라이빗하게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콜러의 145주년 히스토리를 여행하는 컨셉으로, 콜러의 신제품 전시를 비롯하여 디자인 세미나, 네트워크 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건축가 민성진, 산업디자이너 이석우, 건축가 유이화가 연사로 나선 가운데 디자인 세미나가 진행됐다. 각 연사는 다양한 관점에서 '대담한 디자인은 어디에서 오는가'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 호평을 받았다.

건축가 민성진은 부산 힐튼-아난티 코브 및 힐튼 남해 스파 & 골프 리조트, 성북동 아트갤러리 등을 디자인했으며, 평창동계올림픽 메달 디자인으로 유명한 산업디자이너 이석우는 현재 SWNA 대표를 맡고 있다. 포도호텔 등 다양한 주거 공간을 디자인해온 건축가 유이화는 이타미준건축연구소 지사장이자 ITM유이화건축사사무소 대표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수의 욕실 신제품 전시 행사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전시를 통해 공개된 제품은 ▲콜러 커넥트(Kohler Konnect) ▲미카(Mica) 세면대 ▲리얼레인(Real Rain) 샤워 ▲센시스(Sensis) 일체형 양변기 ▲더치마스터 플로랄(Dutchmaster floral) 콜렉션 등이다.

이중 신개념 스마트 욕실인 ‘콜러 커넥트’는 콜러의 최고급 일체형 양변기 ‘누미 플러스(Numi+)’와 ‘미러 캐비넷’, ‘카레스(Karess) 월풀 욕조’에 IoT 기술이 적용돼 음성 인식 및 어플로 제어 가능하다.

콜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내 200여 명의 디자이너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며 “디자인 세미나와 디자이너 네트워크 파티뿐만 아니라 콜러의 욕실 신제품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news@gpkorea.com, 사진=콜러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