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인 가구 사로잡는 ‘실속형 추석 선물세트` 주목

1인 가구 사로잡는 ‘실속형 추석 선물세트` 주목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09.18 09: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이 한 주 앞으로 성큼 다가오면서 추석 선물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1인 가구나 명절을 혼자 보내는 혼추족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을 위한 실속형 선물세트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특히 꾸준히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제품이나 방송 등을 통해 화제가 된 제품 등 인기 제품들로 구성해 시장 공략에 나섰다.

● 롯데제과 ‘퀘이커 추석 선물세트’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간편식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출시됐다. 롯데제과의 ‘퀘이커 추석 선물세트’는 최근 간편 다이어트 건강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 제품들을 이용해 유통 채널 판매용과 방문 판매용 2종으로 구성됐다. 유통채널 판매용은 ‘퀘이커 오리지널’, ‘바나나&아몬드’, ‘크리미밀크’에 신제품인 ‘오버나이트오트밀 요거트&베리’로, 방문 판매용은 ‘멀티그레인’과 ‘머쉬룸크림’ 2종으로 구성됐다.

●복음자리 ‘추석 선물세트’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는 잼 세트 6종, 차 세트 8종, 복합 세트 18종으로 구성된 총 32종의 실속형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복음자리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딸기잼을 비롯해 다양한 잼과 차 등 복음자리의 대표 제품들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최근 증가하는 1인 가구와 가성비 트렌드를 고려해 1~3만원대의 합리적 가격과 실용적인 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배도라지차, 배를 넣어 부드러운 유자차와 생강차 3종으로 구성된 ‘차 28호’는 환절기 몸에 좋은 제품들로 구성해 실속을 챙겼다. 복합 선물 세트 라인의 ‘복합 44호’는 복음자리 잼과 차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추석 선물세트로 나만의 홈 브런치를 간편하게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 파리바게뜨 ‘한가위 다과 바구니’, ‘실속형 선물세트’

파리바게뜨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관련 제품으로 구성된 ‘한가위 다과 바구니’와 실속을 갖춘 1~2만원대의 ‘실속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한가위 다과 바구니’는 왕사탕, 밤 도라야끼, 유자 통팥 도라야끼 등 ‘미스터 션샤인’에 등장한 제품들을 담았며, ‘실속형 선물 세트’에는 사과와 치즈, 각종 견과류 등 가을에 맞는 재료를 활용한 롤케이크, 타르트 등을 담았다. 이 밖에도 화과자, 양갱 등을 담은 전통 간식 선물세트를 함께 선보였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올해 추석부터 `파바 딜리버리`를 개시, 서비스로 지정한 시간과 장소에 선물세트를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오뚜기 ‘추석 선물세트’

오뚜기는 식용유, 참기름을 비롯해 꾸준히 사랑 받아 온 인기 상품들을 모아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 90여종을 선보였다. 오뚜기의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고른 ‘특선 선물세트’를 비롯해 ‘참기름 선물세트’, ‘참치&햄 선물세트’ 등 1~3만원대의 가격으로 알찬 구성을 자랑한다. 특히 올해 추석에는 프리미엄 블렌딩 차로 구성된 ‘벨라티 선물세트’도 새롭게 출시했다.

여기에 9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선물세트의 내용을 언제든 간편하게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온라인몰에 전자 카다로그를 구성해 제공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