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을 밤하늘 화려한 여의도 불꽃축제와 함께 즐기는 이색적인 여의도 맛집

가을 밤하늘 화려한 여의도 불꽃축제와 함께 즐기는 이색적인 여의도 맛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0.04 13:30
  • 수정 2018.10.04 13: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100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방문하는 여의도불꽃축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서울 세계불꽃축제는 10월 6일(토)에 개최되며 많은 이들에게 주목 받는 대규모 축제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매년 가을 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어김없이 어두운 하늘을 불꽃으로 화려하게 수 놓을 감동적인 축제가 될 전망이다. 

2018 서울세계불꽃축제는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팀들이 참가하여 다양한 각국의 불꽃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이며, 버스킹 공연이나 퍼레이드, 다양한 체험 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많은 이들이 주목하며 불꽃축제와 함께 즐기기 좋은 여의도 데이트 맛집들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들 중 홍윤화 조갈찜으로 알려진 마포 맛집 인기명이 이색적인 조합과 맛으로 SNS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마포 맛집, 공덕역 맛집으로도 알려지고 있다.

여의도 맛집이라고도 불리는 인기명은 스타들의 외식을 훔쳐보는 관찰예능 프로그램 외식하는 날에서 특별히 홍윤화 김민기 커플이 치팅데이를 즐기는 메뉴로 방영된 바 있다. 방송에서 인기명의 대표메뉴인 조갈찜이 소개되자마자 돈스파이크, 강호동 등의 패널들은 입이 떡 벌어지는 메뉴 비주얼로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마포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은 조개찜과 갈비찜의 합성어로 한 쪽에는 쫄깃한 전복, 가리비, 낙지, 오징어, 문어 등이 들어간 조개찜과 다른 한쪽에는 큼지막한 소갈비대가 통으로 들어가 있는 갈비찜으로 특수 제작된 철판에 한 데 담겨 나와 육류를 좋아하거나 해산물을 좋아하는 이들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여의도 회식장소로도 불리고 있다.

마포구 맛집 인기명은 오리지널 조갈찜과 그 위에 탱글한 랍스터 한 마리를 통으로 얹어낸 랍스터 조갈찜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전복과 소갈비로만 이루어진 전복공룡뼈찜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또한 메인 메뉴를 다 먹고 난 뒤에 칼국수 사리나 고소한 볶음밥, 죽 등을 더해 먹을 수 있어 조화로운 맛으로 꾸준히 폭넓은 연령층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마포역 맛집이라고도 불리는 해당 업체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선선한 날씨에 따뜻한 국물요리와 함께 이색적인 조갈찜을 찾아주고 계신다. 여의도공원 나들이 전후로도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방문해주시는 편이다. 이번 토요일 진행되는 불꽃축제와 함께 인기명에서 맛있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불꽃축제로 인해 시민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해 지하철도 연장 운행할 예정이며, 버스정류소도 우회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사진=sbs화면캡처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