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GSAT 종료’…에듀윌 ‘대기업 인적성 기출통합’으로 내년도 미리 준비하자
‘삼성 GSAT 종료’…에듀윌 ‘대기업 인적성 기출통합’으로 내년도 미리 준비하자
  • 지피코리아
  • 승인 2018.11.01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업, 대기업 하반기 채용 시장이 서서히 막을 내리고 있다. 지난 10월 21일 삼성 직무적성검사인 GSAT가 종료되면서 1차에 합격한 합격생들은 면접을 준비하느라 분주하다.

올해 채용업계의 변화 중 눈에 띄는 것이 있다면 바로 ‘블라인드 채용’을 비롯한 직무 관련 경력 중심의 채용이다. 스펙 위주의 서류전형 대신 직무 관련 경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필기전형이나 면접 등 NCS기반 상식영역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었다.

그 이유는 탈스펙으로 최대한 많은 지원자를 뽑고 상황면접, 필기시험, 실기시험 등 직무 능력을 실질적으로 평가하는 다양한 평가 제도들이 생겨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필기시험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삼성 GSAT, 현대자동차 HMAT, SK의 SKCT, 두산의 DCAT를 비롯 LG 인적성/CJ 인적성 등 취준생이라면 다양한 기업의 인적성 시험을 동시에 준비해야 할 수밖에 없다.

사실 대기업의 인적성은 시간 싸움이 당락의 관건이라는 평이 우세하다. 즉 내년도 취업 난관을 뚫고 싶다면 지금부터 인적성 문제집을 통해 실전 경험을 쌓고, 시간관리에 몰두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출간한 ‘에듀윌 대기업 인적성 기출통합편’을 눈여겨 볼 만하다.

해당 도서는 대기업은 물론 주요 공기업 인적성 검사까지도 함께 대비할 수 있는 교재로 ▲고난도 50문제&특강 ▲수포자를 위한 특별 강의 ▲기업별 면접특강 ▲에듀윌 인적성 필살기 ▲빈출 상식 암기노트 ▲개인 맞춤형 학습플래너 등이 제공된다.

교재는 에듀윌 도서몰 및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 교보문고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KRI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공식적으로 인증하고, 미국, EU(유럽연합), 아시아 등 해외 기록인증 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