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해 구글 검색 1위 자동차 브랜드 ‘토요타’...현대차는 러시아서 1위

올해 구글 검색 1위 자동차 브랜드 ‘토요타’...현대차는 러시아서 1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1.07 17: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글로벌 검색 사이트인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자동차 브랜드는 무엇일까.

최근 해외 보험회사 베이고(Veygo)가 올해 구글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가별로 가장 많이 검색된 자동차 브랜드를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자동 브랜드는 ‘토요타’인 것으로 나타났다.

토요타는 총 57개국에서 검색 순위 1위를 차지,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역별로는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지역을 비롯해 호주와 뉴질랜드, 폴란드와 몽골, 중동 및 아프리카 등 광범위한 지역에서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BMW가 25개국에서, 벤츠는 23개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브랜드로 나타났으며, 독일에서는 벤츠가 BMW를 제치고 1순위를 차지했다.

전기차로 대표되는 테슬라는 중국을 포함해 7개국에서 1위에 오르며 전기차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현대자동차는 러시아에서 압도적인 관심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아일랜드와 아프리카 앙골라, 남미 칠레, 페루와 파나마 등에서도 검색 순위 1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 러시아에서 8만7035대를 판매, 전년 동기 대비 23%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SUV 크레타는 37.6% 증가한 3만3224대가 판매됐다.

또 현대차 순수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지난해 아일랜드 전기차 시장에서 판매 1위에 오르는 등 시장에서의 좋은 반응이 검색 순위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반면 한국과 일본에서는 BMW가 1위를 차지해 최근 발생한 화재 및 리콜 사건 등이 높은 검색 순위를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한편 혼다는 동남아 지역에서 검색 1위에 올랐으며 볼보와 르노는 자국에서 1위 자리에 올랐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