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픽코리아, 2019 사회복지사1급시험 및 직업상담사 2급 과정 21일 개강

토픽코리아, 2019 사회복지사1급시험 및 직업상담사 2급 과정 21일 개강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1.08 13: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는 오는 11월 21일 근로자국비지원과정으로 2019사회복지사1급시험 대비 핵심이론 과정 과 직업상담사2급 필기시험 대비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HRD-Net 근로자 훈련목록에 등록되어 있고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들이라면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학습할 수 있다.

사회복지 서비스업 사업체 수는 2010년 대비 2017년에 106%가 증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는 2022년까지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1만 9천여명이 충원될 예정이다. 사회복지사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은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보다 사회복지기관에서 우대되고 있기 때문에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의 경우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과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후 학사학위를 받은 사람,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또는 사회사업학을 전공한 후 석사‧박사학위를 받은 사람, 대학졸업자와 동등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 중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과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사람의 경우 사회복지사1급에 응시할 수 있다. 전문대학에서 사회복지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에는 사회복지협회에서 인정해주는 경력으로 사회복지사 실무경력이 1년이상 필요하다.

직업상담사는 근로기준법을 비롯하여 노동관계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되고 있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일반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 또는 구인‧구직상담, 직업 적응상담, 직업전환상담, 은퇴 후 상담 등 각종 직업상담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직업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할 경우에 고용노동직, 직업상담직 채용 시 과목별 3-5%의 가산점이 주어지고 있으며 공기업 및 공공기관 포함 324개 이상 기관에서 채용 시 우대를 받을 수 있어 직업상담사자격증에 대한 관심은 날로 커지고 있다. 직업상담사자격증은 수험 기간 대비 합격률이 높아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이러한 특징으로 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인원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주관으로 연 3회 시행 중에 있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1급시험 대비 핵심이론 과정을 총 80강, 직업상담사2급필기시험 대비과정은 총 90강으로 구성하여 출제가 반복되어 중요한 이론과 법령을 위주로 강의하여 시험에 꼭 필요한 사항들만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토픽코리아 HRD에서는 사회복지사1급시험 대비핵심이론 및 직업상담사2급필기시험 대비과정 이외에도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취득 양성과정, 관광통역안내사시험 대비과정 및 IATA(국제항공운송협회) 항공승무원(Airline Cabin Crew), 항공물류(Cargo Introductory Course)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 임상심리사2급 취득과정, 청소년상담사2급 취득과정, 전기기사 자격 취득과정을 운영중에 있다고 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홈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및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