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송 및 SNS 화제의 동탄 맛집 ‘인기명’, “연말 모임 장소로 예약 활발”

방송 및 SNS 화제의 동탄 맛집 ‘인기명’, “연말 모임 장소로 예약 활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1.13 16: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SNS 사용자 수가 32억 명을 넘어선 수치로 집계되고 가운데, 사람들은 하루 평균 1시간 이상을 SNS 이용에 투자한다고 한다. 과거의 SNS란 단순히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살펴보던 용도였지만, 현재는 일상을 공유하던 용도에서 맛집, 카페, 경제 등 각종 정보를 SNS를 통해 얻고 공유하는 매체로 변화했다.

때문에 SNS를 통해 많은 해시태그를 통해 소개되는 맛집이나 카페가 특별한 비주얼로 손님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기도 한다. 여기에 다양한 방송 출연 이력까지 더해지면 그곳은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꼽히기도 한다.

이러한 곳으로는 인기리에 방영 중인 맛집 프로그램 SBS PLUS ‘외식하는 날’에서 소개된 홍윤화 맛집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화성 동탄 맛집 ‘인기명’이 있다. 인기명은 홍윤화 조갈찜 맛집으로 화제가 될 만큼 화려함과 이색적인 모습을 갖춘 푸짐한 한 상차림으로 인기 검색어에 오르기도 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화성시 맛집의 대표메뉴는 ‘외식하는 날’, ‘생생정보’ 등의 각종 방송출연은 물론 SNS에서도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요리로 알려진 ‘조개갈비찜’이다. 조개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색있는 메뉴로 일명 조갈찜으로도 불린다.

서동탄역 맛집 조갈찜의 조개찜에는 전복, 가리비, 키조개, 문어, 낙지, 오징어 등 다양한 해산물이 담겨있으며, 갈비찜에는 큼지막한 소갈비대가 통째로 들어있어 다양한 취향을 고루 만족시키며 동탄 회식장소나 모임장소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10여 가지 이상의 한약재 재료가 들어간 한방 육수로 만들어 낸 동탄 맛집 요리들은 보양식으로도 안성맞춤이라는 평으로 쌀쌀한 날씨에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메뉴를 다 먹고 난 뒤에는 진한 국물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탱글한 칼국수 사리나 고소한 볶음밥, 죽 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이 역시 조개찜과 갈비찜에 각각 즐길 수 있어 경기도 화성시 맛집에서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는 평이다. 식사와 술안주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특징으로 반송동 맛집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서동탄 맛집 조개갈비찜 외에도 랍스터를 큼지막하게 얹은 ‘랍스터 조갈찜’과 전복과 갈비찜을 한데 제공하는 ‘전복공룡뼈찜’, 큼지막한 새우를 바삭하게 튀겨낸 ‘왕새우튀김’ 등의 메뉴들도 많은 사랑을 받는다.

업체 관계자는 “고기와 해산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조합과 비주얼로 방송에서뿐 아니라 SNS에서도 많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동탄 조개찜, #동탄 해물찜, #동탄 맛집 추천 등의 해시태그를 타고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셔서 감사하다.”며, “깔끔하고 쾌적한 넓은 실내로 단체석은 물론, 주차공간까지 완비해 동탄 북광장 맛집이나 서광장 술집에서 연말 모임 장소를 물색하는 분들에게 예약이 벌써 활발하다. 인기명은 직원이 직접 모든 요리를 손질해주는 서비스까지 시행하고 있어 동탄 데이트 코스로도 많이 찾아주신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