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혼 침대 인기 아이템 수입매트리스, ‘스마트바이’ 찾는 이유는?

신혼 침대 인기 아이템 수입매트리스, ‘스마트바이’ 찾는 이유는?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1.16 15: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전국을 기준으로 결혼 준비에 필요한 비용을 조사한 결과 평균 2억 정도가 사용됐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마저 기피하는 젊은 층이 늘어나고 있는 중이다.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현재 정부에서는 무주택 신혼부부들의 전세 대출금 이자를 지원하는 제도들을 마련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다수의 유통 업계들은 직접 발 벗고 나서서 혼수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판매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브랜드로 꼽히는 곳은 미국 수입매트리스 전문점 ‘스마트바이’로, 이 곳은 현지 정상가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매트리스를 판매하며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예비 부부들은 구매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중이다.

현재 해당 업체는 수면 전문가를 통한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매트리스를 추천하고 있다. 특히 모든 매트리스는 2개월 이내로 생산된 제품들로, 미국 현지 친환경 메모리폼 인증 ‘CertiPUR-US’를 받은 제품들만 취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품들은 모두 관세청 개인 통관 번호를 부여 받은 정품으로 안심하고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스마트바이의 쇼룸에서는 미국 내에서도 상위권에 속하는 템퍼페딕, 드림헤븐, 스턴스앤포스터, 슬립핏, 이스트맨하우스, 크라운쥬얼 등 10개 이상 브랜드들이 모두 전시되고 있다. 또한 국내 매트리스 시장 중 유일하게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직접 깐깐하게 비교해보고 구입 절차를 밟을 수 있다.

이 곳 관계자는 “나날이 어려워지는 경기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결혼을 기피하고 있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이에 스마트바이는 신혼 부부들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수입 매트리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1회 100개 이상의 공동구매 방식으로 제품을 취급함으로써 직구보다 저렴한 국내 최저가를 지향하며, 이 덕분에 신혼 부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관세청 측 개인통관번호로 수입해 정품만을 엄선하고 있어 안전성까지 탄탄하게 유지하고 있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여러 종류의 미국 수입매트리스를 취급 중인 스마트바이는 의정부점, 수원점, 안양점, 대전점, 대구점, 부산점 등 전국 총 6개 쇼룸으로 구성돼 운영 중에 있다. 해당 브랜드가 제공하는 미국 매트리스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쇼룸마다 상주하고 있는 수면 전문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