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속초 먹거리를 즐기기 위한 맛집 ‘너도대게 나도대게’

속초 먹거리를 즐기기 위한 맛집 ‘너도대게 나도대게’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1.19 14: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위가 다가오면서 식도락 여행을 떠나는 발걸음이 분주하다. 특히 여름과 달리 식중독 등의 위험이 적어 해산물을 먹기 좋은 계절이다. 속초는 이러한 해산물을 많이 먹을 수 있는 도시다. 속초 먹거리가 다양하다. 아바이순대를 비롯해 닭강정 등 조리된 음식부터 싱싱한 해산물까지 모두 만날 수 있다.

특히 속초에서 유명한 것은 대게다. 속초에 여행오는 관광객을 비롯해 현지인들도 대게를 주로 먹는다. 대게는 동해에서 잡히는 심해종이다. 따라서 동해바다가 가까이 있는 속초에서 먹을 수 있는 먹거리다. 이는 크기가 클수록 속이 꽉 차 맛이 좋다. 고려시대에도 먹었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대로 좋아하던 먹거리다. 특히 겨울이 대게철이기 때문에 지금 가서 먹으면 대게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속초 동명항은 제철 대게를 싱싱하게 만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속초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는 ‘너도대게 나도대게’는 대게 요리를 다채롭게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업체는 20년 이상 대게집 장사를 이어나가는 대표가 직접 운영하고 있다. 대게와 모둠 회가 대표 메뉴로 양이 많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른바 가성비 좋은 메뉴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촉초 바다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전망과 함께 식도락을 느낄 수 있다.

메뉴가 좋은 만큼 다양한 밑반찬이 나온다. 소라, 새우, 튀김, 속초에서 꼭 먹어야 한다는 물회도 한 상 가득 나온다. 푸짐한 인심을 상 위에서 받아볼 수 있다. 물론 식사류도 다양하다. 물회나 회덮밥, 게장밥 등 식사를 하기에도 좋다.

속초 맛집 ‘너도대게 나도대게’ 관계자는 “저희의 맛의 비결은 ‘위생’이다. 싱싱한 대게라고 해도 일단 가게에 들어오게 되면 어떻게 보관하느냐에 따라서 선도가 완전히 달라진다. 이러한 선도를 지키기 위해 철저한 위생관리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수족관 청소는 물론 오픈형 주방을 통해 고객에게 끊임없이 믿음을 준다.”며 “대게가 제철을 맞이하고 있다. 속초에 오셨을 때 꼭 대게를 드시고 가시면 좋겠다. 대게 요리는 요리하는 사람에 따라서 맛이 다르다. 최선을 다해 조리하고 있어 최고의 맛과 향을 속초에서 느낄 수 있게 하겠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