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브랜드 PC방, 필요한 부분만 도움 받을 수 있는 ‘선택형 관리 시스템’으로 성공적인 PC방 창업 지원

노브랜드 PC방, 필요한 부분만 도움 받을 수 있는 ‘선택형 관리 시스템’으로 성공적인 PC방 창업 지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2.03 09: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업계 빅3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이 올 4분기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새로운 게임을 출시한다고 밝히면서 일명 게임 덕후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일명 온라인 PC게임이라고 불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로스트아크 등의 게임 상품들은 국내외로 인기를 끌며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게임 산업의 인기를 몸소 실감할 수 있는 곳 중 하나는 단연 ‘PC방’이다. PC방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장소로 과거와 달리 쾌적한 매장 환경과 프리미엄 PC 장비들이 구축돼 이용의 편리성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PC방 창업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일반적으로 창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개인 창업보다 안전한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프랜차이즈 창업은 초반 안정적인 케어와 구성된 순서에 맞춰 창업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하지만 창업을 시작한 이후 어느정도 안정적인 시기가 찾아오면 관리가 소홀해지거나, 점주들에게 불리한 계약 조건들을 내세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개인 창업을 하는 사람도 늘고 있는 추세지만 사실상 모든 것을 혼자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섣불리 도전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많다. 이 가운데 최근 개인 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의 중간 형태인 PC방 창업으로 ‘노브랜드 PC방’이 주목을 받고 있다. 노브랜드 PC방은 상황에 맞춘 선택형 관리 시스템으로 필요한 부분은 도움을 받고 나머지는 점주 본인이 꾸며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점주들은 전문 오픈바이저의 도움을 받는 것은 물론, 슈퍼 바이저의 월 4회 정기 방문, 오픈 이후 3개월간 매주 1회씩 총 12회 매장 관리 중 필요한 부분을 선택해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상호나 브랜드, 인테리어 등은 점주 본인이 직접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를 통해 획일화된 PC방이라는 소비자들의 편견을 깰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노브랜드 PC방 관계자는 “최근 꾸준히 게임 산업이 성장하면서 PC방 창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프랜차이즈와 개인 창업의 장점을 담아 만든 노브랜드 PC방은 점주들의 안정적인 매출 유지와 운영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노브랜드 PC방은 홈페이지 정식 오픈과 RTX 그래픽카드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호점을 대상으로 ‘RTX2070 장착 최고 사양 게이밍 시스템 FULL SET’ 일부 지원을 포함한 20여 가지의 풍성한 혜택들을 제공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