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3급 국비전액무료 온라인과정 12월19일개강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3급 국비전액무료 온라인과정 12월19일개강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2.17 15: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 일 번지’라고도 불리는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온라인으로 재직자 및 구직자가 국비지원을 받으며 한국어교원양성과정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원이다. 토픽코리아는 전도유망한 한국어교원 양성을 위하여 국비무료과정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12월 19일 개강 예정이다.

2016년 기준 해외 초‧중등학교에서 한국어반을 개설한 현황을 살펴보면 아시아를 중심으로 북미, 중남미, 유럽, 오세아니아, 아프리카까지 총 1.309학교에서 115.335명의 학생들이 한국어를 배우고 있다고 나타났다.

한글교육의 열풍이 급속도로 성장하며 세종학당에서는 한국어교원을 해외 파견하는 숫자를 매년 늘리고 있으며 2013년에는 15개국 22개소로 교원을 파견한 반면, 2017년에는 110개국 35개국 73개소로 한국어교원을 파견했다고 한다.

한글을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은 한국어지도사와 한국어교원이 있다. 한국어지도사는 민간 자격증으로 민간 협회에서 발급되는 자격증인 반면 한국어교원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문화체육부에서 발급하고 있다. 즉,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취업을 하는 데에 있어 국내외로 더욱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나아갈 수 있다.

한국어교원3급자격증은 2급과 다르게 비학위과정이다.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이 응시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3급 양성과정을 국비무료로 진행을 한다면 시간과 비용을 보다 절약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3급자격증은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취득을 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3급자격증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이론 4과목 100시간 이상, 실습 20시간 이상의 양성과정을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토픽코리아에서는 이론 105시간 실습20시간으로 구성하여 체계적인 양성과정을 진행 중이다.

한국어교원3급검정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면접시험으로 이루어져 있다. 1차는 양성과정에서 배웠던 이론 4영역을 시험을 보며 각 영역에서 40%이상 득점, 총 평균 60%이상 득점하면 1차 합격이 가능하다. 2차는 한국어교원으로서의 태도 및 교사상 등을 평가하고 있다.

한편, 해당 교육원에서는 재직자 국비지원과정 수강생들의 학습의욕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장학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수료한 후 2년 이내에 능력검정시험에 합격할 시 실습비 일부를 환급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한편,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는 이 외에도 사회복지사1급시험 대비과정, 관광통역안내사시험 대비 과정, 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직업상담사2급 필기시험 대비과정, 임상심리사2급 대비과정, 청소년상담사2급 및 3급 대비과정도 재직자 국비무료 과정으로 운영 중에 있다고 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홈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