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비지원 무료교육 ‘대원캐드캠’, 4차 산업혁명 시대 경쟁력 갖춘 인재 양성

국비지원 무료교육 ‘대원캐드캠’, 4차 산업혁명 시대 경쟁력 갖춘 인재 양성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2.18 11: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3D프린터, 인공지능, loT 등 첨단기술에 대한 전문성이 취업을 위한 경쟁력이 되고 있다. 이에 3D프린터자격증 등 전문 기술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지만, 혼자서는 시험을 준비하기 쉽지 않은데다 비용 또한 만만치 않아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다.

이 가운데 국비지원 혜택으로 3D프린터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대원캐드캠’이 주목을 받고 있다. 국비 직업훈련학교인 대원캐드캠은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우수 훈련기관으로, 국비지원을 받아 무료로 3D모델링, 솔리드웍스 및 카티아 교육 과정 등을 수강할 수 있다. 실제로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들은 기계설계산업기사, 전산응용 기계제도기능사 등 관련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으며, 90%가 넘는 합격률을 보였다. 이러한 높은 합격률의 비결은 대원캐드캠의 시험 방식에 있다.

대원캐드캠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선정한 국가기술자격증 과정 평가형 지정기관으로, 한 번의 시험으로 당락이 결정되는 게 아닌 수강의 전 과정으로 점수가 매겨지는 시스템을 운영한다. 한두 번의 실수로 불합격할 우려가 없으며, 시험에 대한 부담이 덜해 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학생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NX 분야에서 저명한 김창만 교수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수원뿐만 아니라 안양, 금정, 화성, 용인 등 전국 각지의 수강생들이 수원 국비지원 대원캐드캠을 찾고 있다. 또한, 수강생에게는 동영상 강좌 무료 수강, 재료비 지원, 6주 간의 취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져 수강을 원하는 이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대원캐드캠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관련 기술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에 대원캐드캠은 국비지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무료로 질 높은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구직자는 전액 무료, 재직자는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금액으로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어, 수원 컴퓨터 학원 및 캐드 학원을 알아보는 이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26일부터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교육과정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