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일미리금계찜닭’, 100개 매장 돌파… “소자본 업종 변경 창업 가능해”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일미리금계찜닭’, 100개 매장 돌파… “소자본 업종 변경 창업 가능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2.21 10: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국내 자영업자들의 상황이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다. 경기불황으로 인한 소비침체도 문제지만 은퇴한 베이비붐 세대를 비롯해 여성, 청년들까지 창업전선에 뛰어들면서 과포화, 과당 경쟁에 이른 창업 시장 역시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이런 창업 아이템 선택의 패러다임 속에서 소액 창업 아이템으로 빠른 시간 내 안정된 창업 정착을 이끌고 있는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가 있어 창업 전문가들이 주목을 하고 있다.

남녀노소 전연령층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대중 아이템인 ‘찜닭’을 전문으로 하는 찜닭 프랜차이즈 ‘일미리금계찜닭’이 특별한 홍보 없이 퓨전찜닭 브랜드 중 최초로 100여개 매장이 오픈하며 창업 전문가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일미리금계찜닭은 최근 7년간 가맹점 폐업률이 없을 정도로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매달 3~4개 지점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안전하면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브랜드로 남자 소자본 창업, 여성 소자본 창업, 부부 창업 및 업종 전환 창업 성공 사례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경쟁이 치열한 외식업 창업 시장에서 유망 소액 창업 아이템으로 평가 받는 ‘일미리금계찜닭’의 성공 포인트를 다수의 외식 창업 전문가들은 다양한 이유로 분석했다.

찜닭 창업의 전반적인 생각을 바꾼 혁신 퓨전찜닭 브랜드
‘일미리금계찜닭’은 업계 최초로 치즈와 찜닭을 결합한 브랜드이며, 홀 매장은 물론 테이크아웃 및 배달까지 가능해 안정적이며, 대형매장이 아닌 13평인 소규모 매장에서 월 평균 35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정도로 소자본 창업 성공 사례를 이끌어가고 있다. 

‘5분 운영 시스템’ 도입으로 낮은 업무 강도와 빠른 회전율, 인건비 절감효과
일반적으로 찜닭 창업 즉, 한식 창업은 높은 업무 강도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아이템이라는 인식이 있다. 하지만 해당 브랜드는 이런 인식을 과감하게 바꾸며 찜닭 창업에 대한 허들을 낮췄다. 모든 메뉴의 소스와 레시피를 동일하게 전국 각 지점에 공급하며 3일 교육 과정만 거치면 누구든지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인건비를 절감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7년간 브랜드 검증을 마친 안정적인 브랜드, 다양한 수상
‘일미리금계찜닭’은 7년간 폐업률이 없을 정도로 안정적인 수익은 물론 효율적인 매장 운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7년 동안 C급상권, 대학상권, 오피스상권, 핫플레이스 등 다양한 상권에서 매장을 운영해 시기적인 요소와 상권에 대한 제약에 따라 어느 정도의 수익률이 나오는지 충분한 검증을 마쳐, 실제 100여개 매장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2년 연속 소비자 선호도 1위브랜드 우수프랜차이즈 부문 수상과 2018년 미래 창조 경영 우수기업대상을 할 정도로 소비자 만족도와 재방문율이 상당히 높다.

최저비용으로 가능한 업종 변경 아이템과 소규모 운영 및 상권독점이 가능한 아이템
기존 운영하는 매장에서 1000만원에서 2000만원 정도의 최저 비용으로 업종변경이 가능하도록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놓았다. 경쟁업체가 적기 때문에 상권독점이 가능해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할 수 있다. 또한 20평 이하의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이라서 인건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업종 변경 창업 및 배달 전문점 창업 시 천만원대로 창업이 가능하며, 요즘 같은 불경기에도 매달 3~4개 지점이 오픈 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일미리금계찜닭은 12월 선착순으로 가맹비 및 본사지원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창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본사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