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요가복 브랜드 ‘젝시믹스’, 기업가치 1천억 “스타일난다 사례되나”

요가복 브랜드 ‘젝시믹스’, 기업가치 1천억 “스타일난다 사례되나”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2.21 14:24
  • 수정 2019.01.10 19: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1위 요가복 ㈜젝시믹스코리아(대표 이수연)의 젝시믹스 브랜드 가치가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미국계 시장조사 회사 더엔피디그룹(The NPD Group)에 따르면 여성 요가웨어 매출이 지난 3년간 36%씩 성장하면서, 국내 요가웨어 시장 투자에도 불이 붙었다. 세계적인 기업 스타일난다가 로레얄에 4,000억원에 매각하면서 젝시믹스의 브랜드의 성장도 또 하나의 성공 신화가 이어질지 예측이 나오고 있다. 현재 젝시믹스는 투자기관에서 투자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관련 투자은행(IB) 관계자에 따르면 젝시믹스는 국내 요가웨어에서 수많은 경쟁자가 있지만, 올해 상반기 경쟁우위에 서며 매출 및 순이익이 객관적인 수치가 높다고 평가했다. 투자은행(IB) 업계 관계자는 “젝시믹스코리아는 매출규모에 비해서 매출이익도 높게 책정되기 때문에 젝시믹스는 재무재표를 통하여 가치평가가 매우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되며 기업가치는 약 1천억 이상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현재 젝시믹스는 작년 대비 올해 300% 성장하며, 약 400억 매출이 예상된다. 특히 11월만 매출 50억으로 현재 매출추이면 온라인 매출만 연 매출 600억이 가능하다고 예상된다. 여기에 아직 오프라인 확장에 대해서 적극적이지 않았고, 내년 오프라인과 해외 수출에 집중한다면 연 매출 800억은 상회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젝시믹스 이수연 대표는 “젝시믹스는 현재 대한민국 요가복 브랜드 중 가격 대비 제품 퀄리티가 가장 높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고객 재구매율 매우 높다. 따라서 매출 대비 타사보다 마케팅 비용이 적은것이 매출이익에 반영된 것 같다”고 말했다.

그 외에도 젝시믹스의 장점은 또 있다. ㈜브랜드엑스그룹이라는 온라인 브랜드 인큐베이팅 회사에서 독립된 회사라는 점이다. 패션매거진 패션비즈 2018년을 마감하는 패션&유통 리포트 따르면 미디어 커머스 분야에서 2018년 올해의 핫 이슈 기업으로 ㈜블랭크코퍼레이션(대표 남대광)과 ㈜브랜드엑스그룹(의장 강민준)의 두 회사를 동시에 언급했을 정도로 브랜드엑스그룹의 미디어 마케팅력은 국내에서 가장 강력한 기업이다.

브랜드 관련 업종 관계자에 따르면 “젝시믹스는 강력한 제품력과 가장 강력한 마케팅 에이전트 기업이 만나서 시너지가 가장 극대화된 케이스다”고 말하며, “현재 5천억 기업가치를 받은 블랭크코퍼레이션과 항상 비교되는 회사는 브랜드엑스그룹이며, 관계사인 젝시믹스코리아와 브랜드엑스그룹 모두 올해의 핫 이슈 기업”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