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팰리세이드에 시장 못준다" 혼다 뉴파일럿 SUV 차별화는

"팰리세이드에 시장 못준다" 혼다 뉴파일럿 SUV 차별화는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18.12.25 09: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팰리세이드’가 대형 SUV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면 경쟁자인 혼다의 터줏대감 ‘뉴파일럿’은 수요를 이끌고 있는 모델이다.

3년만에 부분변경한 점도 돋보이지만 팰리세이드 대비 수년간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을 받았다는 점에 마니아층이 두터운 점도 부각되고 있다 .

V6 3.5리터 엔진은 직분사식 i-VTEC이 탑재돼 최고출력 284마력과 최대토크 36.2kg·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특히 전자식 버튼 타입 9단자동변속기를 새롭게 시도해 동급 SUV 최고 수준의 연료효율성(복합 8.4㎞/ℓ, 도심 7.4㎞/ℓ, 고속도로 10.0㎞/ℓ)을 실현했다.

혼다코리아는 최근 ‘뉴 파일럿’의 미디어 시승행사를 열고 파일럿이 재차 업그레이드됐다고 강조했다.

특히 차량 안전 사양이 크게 개선됐는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회피를 유도하는 혼다의 최첨단 안전 시스템 ‘혼다센싱’이라는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는데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ACC),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CMBS), 도로 이탈 경감 시스템(RDM), 후측방 경보 시스템(BSI),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CTM) 기능이 탑재되어 운전자의 주행 안전성을 강화했다.

더불어 차세대 차체로 빚어져 충돌 안전성과 주행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그 결과 2018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자동차 안전성 평가에서 동급 SUV 중 최고 수준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 선정되었고 가혹한 충돌시험 조건인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도 동급 SUV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파일럿 엘리트 모델에는 실내 개방감을 향상시키는 글래스 루프와 앞 좌석 통풍 시트 및 2열 캡틴 시트를 채용해 탑승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파일럿 엘리트 모델에는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탑재됐다.

2열 루프 상단의 10.2인치 디스플레이와 전용 리모컨, HDMI 단자, 무선 헤드폰 등을 지원하여 Blu-Ray, DVD는 물론 외부 장치를 연결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파일럿 최초로 캐빈 토크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스피커 및 헤드폰을 통해 1열 탑승객의 음성을 2열, 3열 탑승객에게도 손쉽게 전달하여 차량 탑승객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다.

8인승 모델과 7인승 모델로 구분되고 기존 화이트, 메탈, 실버, 블랙 색상에 스틸 사파이어를 새롭게 추가해 총 5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팰리세이드 대비 높아 ‘파일럿’ 5490만원, ‘파일럿 엘리트’ 5950만원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혼다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