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기 캐나다 시트콤 '김씨네 편의점' TV CHOSUN 통해 1월 방영

인기 캐나다 시트콤 '김씨네 편의점' TV CHOSUN 통해 1월 방영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12.31 17: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CHOSUN은 캐나다 인기 시트콤 '김씨네 편의점'을 국내 최초로 방송한다고 밝혔다.

 

1980년대 한국 이민 가족의 이야기를 다루 고 있는 '김씨네 편의점'은 그동안 유료 OTT 플랫폼 넷플릭스를 통해서만 국내에 공개 됐었다. 오는 2019년 1월 5일 토요일 오전 11시 첫방송을 결정하면서, TV CHOSUN은 국내 TV 채널 중 최초로 '김씨네 편의점'을 선보이는 채널이 됐다.

 

지난 2016년 10월, 캐나다 국영방송 CBC에서 방송된 '김씨네 편의점'은 캐나다 토론토를 배경으로 1980년대 한국 이민 가족이 작은 편의점을 운영하며 겪는 다양한 경험과 진솔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낸 시트콤이다. 방송 후 3개월 사이에 무려 93만 명의 시청자가 시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김씨네 편의점'은 지난 2017년 '캐네디언 스크린 어워드'에서 11개 부문 후보로 올랐고, 주인공 ‘아빠’역의 배우 이선형씨는 남우 주연상을 수상해 그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러한 열풍을 바탕으로 캐나다 현지에서는 시즌 3까지 제작돼 2019년 1월 방송을 앞두고 있다.

 

'김씨네 편의점'은 누구나 경험하는 ‘이민 1세대 부모와 2세대 자식 간의 언어적, 문화적 갈등’, 즉 가족 이야기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전세계 시청자에게 쉽게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를 바탕으로 다문화주의를 표방하는 캐나다에서 한국계 이민자들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TV CHOSUN 관계자는 “'김씨네 편의점'의 국내 최초 TV 방영을 통해 해외 인기 프로그램을 국내 시청자들에게 빠르게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국내외 우수한 콘텐츠를 신속하게 편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감과 웃음, 감동을 모두 챙긴 캐나다 이민가족의 이야기 '김씨네 편의점'은 오는 2019년 1월 5일 토요일 오전 11시 TV CHOSUN에서 첫방송되며,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일요일 오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