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아이돌 최초 최단기간 6억뷰 뮤직비디오 사실상 달성
방탄소년단(BTS), 아이돌 최초 최단기간 6억뷰 뮤직비디오 사실상 달성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01.0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이 DNA 뮤직비디오로 블랙핑크 뚜두뚜두를 제치고 6억뷰 뮤직비디오 최초, 최단기간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현재 근소한 차이로 ‘뮤직비디오 DAILY TOP 1’은 블랙핑크 뚜두뚜두가 차지하고 있지만, 방탄소년단의 DNA가 더 빠르게 6억뷰를 달성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는 ‘아이돌 뮤직비디오 TOP 20’에 방탄소년단 7개 (DNA, Fake Love, Mic drop, 피 땀 눈물, Save me, IDOL, Not today) 블랙핑크 5개 (뚜두뚜두, 마지막처럼, 붐바야, 불장난, 휘파람)를 랭크하고 있어 각각 명실상부 남녀 최고 그룹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블랙핑크는 아이돌 뮤직비디오 TOP 5중 3곡(뚜두뚜두, 마지막처럼, 붐바야)을 보유하고 있어 남, 녀 아이돌로 유일하게 4억뷰 뮤직비디오 3개를 보유하고 있다.

위니미 차트측은 1월 20일 전후로 방탄소년단 DNA가 6억뷰를 달성할 것으로 보고 인증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위니미 뮤직비디오 인증 트로피와 마크를 부여받는 첫 번째 그룹이 되었다.

차트 오픈 이전까지 달성한 기록에 대해서는 일괄적으로 인증 마크를 부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니미 차트 뮤직비디오 부분은 유튜브를 기반으로 프리징된 조회수를 제외한 30분 기준 조회수로 실시간 정렬해 한눈에 뮤직비디오 추세를 볼 수 있는 차트 서비스로 2월 중으로 솔로 아티스트 뮤직비디오에 대한 업데이트와 신규 뮤직비디오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사진=위니미차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