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이 왜 거기서 나와" F1 알론소, 데이토나24 출격준비!
"형이 왜 거기서 나와" F1 알론소, 데이토나24 출격준비!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01.0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연말로 17년간 F1 활약에 종지부를 찍은 페르난도 알론소가 데이토나 24시간 레이스에 출전한다.

알론소는 웨인 테일러 레이싱팀 소속으로 새로운 슈트까지 입고 내구레이스 공식 테스트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내구레이스 협회인 IMSA 테스트를 앞둔 알론소는 올해 데이토나24시에서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좋은 성적을 기대케 했다.

미디어 데이에 몰려든 기자들은 알론소의 등장에 고무된 모습. 게다가 올해 알론소가 새로 자리잡은 소속팀 웨인 테일러는 2017년 데이토나 24시 챔피언을 배출한 팀이다. 알론소 역시 올해는 우승까지 노려보겠다는 자신감을 과감히 드러냈다.

알론소는 "과거와 완전히 달라진 환경과 지원 속에 데이토나 24시 레이스에 출전을 앞두고 매우 설렌다. F1을 떠난 만큼 최선을 다해 데이토나 레이스 준비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알론소의 경주차 지원과 메인터넌스를 도울 웨인 테일러 팀대표는 지난해 알론소의 데이토나 24시 출전을 도운 자크 브라운 대표와 논의 끝에 알론소와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알론소는 F1의 화려한 시절을 뒤로 하고 자신의 새로운 도전의 첫발을 데이토나 24시 레이스에서 시작한 만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지에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사진=알론소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