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앤케이테크가 출시한 ‘Eco5공기청정살균기’로 노인 전문 시설 감염 관리에 희망 보여

㈜오앤케이테크가 출시한 ‘Eco5공기청정살균기’로 노인 전문 시설 감염 관리에 희망 보여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1.10 13: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이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노인 요양시설과 같은 노인 전문 시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국 곳곳에 노인 전문 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노인 전문 시설의 감염관리는 상당히 부실한 상태이다. 최근 노인 요양 시설의 부적절한 환경 관리와 감염병의 증가로 노인사망자수가 높아져 이슈화 된 바 있다. 따라서 요양시설과 병원 내 감염관리를 강화 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이 시급한 상태다.

㈜오앤케이테크(대표 고시연)은 노인 요양 시설과 병원 내 감염관리에 효과적인 제품 Eco5공기청정살균기를 출시하여 전국의 요양 시설로부터 집중을 받고 있다.

Eco5공기청정살균기는 사람이 호흡하는 공기 중에 부유하고 있고, 물품에 흡착되어 있는 각종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등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신기술(NeT)인증 받은 열역학적 살균에 최적화된 Eco5 세라믹 챔버에서 열분해 소각하여 99.9% 살균함이 검증 되었다. 따라서 가장 기초적인 감염병부터 심각한 감염성 질환으로부터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 계층을 감염으로부터 예방 할 수 있을 것 이라 예상된다.

부실한 요양시설의 감염관리가 이슈화 됨에 따라 일찍이 Eco5공기청정살균기를 찾는 시설이 많아졌다. 현재 인천과 포천 등 각 지역의 주요 요양원들이 해당 기기를 사용함으로 노인들의 감염 관리를 효과적으로 관리 하고 있다. 또한, Eco5공기청정살균기는 냄새의 근원적인 물질을 소각 살균함으로 노인성 냄새를 없애 노인 요양 시설을 보다 쾌적하게 만들어줘서 노인 요양시설 관계자와 시설 이용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

현재와 미래의 건강한 사회 창조에 가치를 둔 미래 비전을 발판 삼아 Eco5를 개발한 ㈜오앤케이테크 대표 고시연은 전 세계의 모든 인류가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Eco5 기술과 제품의 발전에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노인 요양 시설의 감염관리와 위생에 효과적인 기술이 집약된 Eco5공기청정살균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고령화 사회임에 따라 대한민국 국민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노인들의 건강을 좌우하는 노인요양시설을 비롯한 노인 복지시설이 기초적인 감염병에 대한 감염관리를 더욱 강화하여 좀 더 건강한 사회가 되기를 희망해 본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