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푸조시트로엥의 럭셔리 SUV 'DS 7 크로스백이 온다!'

푸조시트로엥의 럭셔리 SUV 'DS 7 크로스백이 온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1.13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의 렉서스, 닛산의 인피니티, 현대차의 제네시스, 푸조시트로엥의 DS...,

통상적인 자동차 브랜드가 럭셔리 버전의 독립 브랜드를 런칭한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일이다. 이 가운데 푸조시트로엥그룹(PSA)의 독립 브랜드 DS가 본격 럭셔리 SUV 국내 출시를 알렸다.

프랑스 DS 오토모빌(이하 DS)이 플래그십 SUV 모델 ‘DS 7 크로스백’ 출시와 함께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고 8일 밝혔다.

DS 7 크로스백은 아방가르드한 프랑스 명품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소음진동을 최대한 억제하고 자율주행 레벨2 수준의 기술을 선사한다. 포뮬러E 레이스에서 터득한 기술도 한껏 담았다. 국내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으로 센세이셔널한 바람을 일으킬 각오다.

DS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DS 브랜드의 첫번째 단독전시장인 ‘DS 스토어’를 열고 9일부터 DS 7 크로스백의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한불모터스는 성수동 직영 서비스센터에 DS 라운지와 전용 리셉션, 전담 인력을 마련하는 한편, 연내 DS 전시장 3곳을 추가 개소함으로써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DS 브랜드의 국내 첫 출시 모델인 DS 7 크로스백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콤팩트 SUV ‘DS 3 크로스백’을 선보이는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DS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는 “독보적인 스타일과 품격을 선사하는 DS 브랜드와 DS 7 크로스백은 국내 수입차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하반기 DS 3 크로스백을 출시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한편, 적극적인 투자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려 국내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먼저 차량 전면의 육각형 그릴, 그리고 예리한 선들이 만들어내는 근육질의 아름다움을 빛의 화려함으로 채운 DS 7 크로스백은 보는 순간 강렬한 존재감과 카리스마를 발산한다.

파충류의 비늘을 형상화해 정교함과 생명감을 더한 ‘DS 3D 리어 라이트’, 수직형 주간주행등 및 스크롤링 방향지시등이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 시각적 효과를 선보인다. 가죽의 장인들이 총 21단계에 이르는 엄격한 과정을 거쳐 선택, 가공한 가죽과 알칸타라 같은 고급 소재는 물론이고 럭셔리 시계메이커에서 사용하는 정교한 인그레이빙 기법인 끌루드파리(Clous de Paris) 기요쉐(Guilloche) 패턴 등 내부 곳곳에서 디테일을 엿볼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BlueH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EAT8)를 탑재해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kg·m을 발휘한다. 거기다 차량 전방의 노면을 분석해 서스펜션의 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DS 액티브 스캔 서스펜션’을 동급 최초로 탑재했다.

야간에도 전방 도로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 주행 안전성을 높여주는 ‘DS 나이트비전’도 탑재했다. 이 시스템은 프론트 그릴에 장착된 적외선 카메라가 100m 내 사물이나 생물을 감지해 위험 정도에 따라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에 감지 대상을 노란색 또는 빨간색 선으로 강조한다. 충돌 위험 시 경고음을 울려 운전자가 적절히 대응하도록 돕는다.

DS 7 크로스백은 준중형급(C세그먼트) SUV 최초로 반자율주행기술 ‘DS 커넥티드 파일럿’이 적용됐다. 여기에 자동 긴급 제동창치 등 10가지의 기본 안전사양에 더해 6가지의 첨단 안전사양이 추가로 포함돼 역동적인 움직임 속에서도 최상의 안전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DS 7 크로스백은 유로앤캡(Euro NCAP)의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별 다섯개를 획득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차선위치보조(LPA)가 결합한 자율주행기능은 물론, DS 액티브 LED 비전이 도로의 넓이와 구간과 차의 속도에 따라 헤드라이트 밝기와 각도를 5단계로 조절하기도 한다.

가격은 쏘시크(So Chic) 트림 5190만원, 그랜드시크(Grand Chic) 트림 5690만원(DS 나이트비전과 LTE내비게이션이 포함된 그랜드시크 모델 5890만원)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한불모터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