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코폰’에서 조언하는 “공기계/중고폰 똑똑하게 구입하는 방법”

‘에코폰’에서 조언하는 “공기계/중고폰 똑똑하게 구입하는 방법”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1.14 18: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되는 경제불황으로 인해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중고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하면서 자연스럽게 중고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업체들도 늘고 있다. 중고휴대폰 또한 예외가 아닌데, 최근 100만원을 뛰어넘는 스마트폰 출고가로 인해 공기계나 중고폰 매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하지만 여러 업체가 한꺼번에 등장하면서 이와 관련된 소비자 피해도 빠르게 증가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랭키닷컴 1위 중고폰 전문 업체 ‘에코폰’은 중고 스마트폰을 똑똑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조언했다.

먼저, 에코폰 측은 합리적이고 투명하게 매입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업체별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 매입 가격과 정책 기준 및 중고폰 판매가격 비교는 반드시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데, 이는 개인 판매 유통구조 및 해외 직수출 시스템 여부에 따라 매입가격은 업체마다 큰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용하고자 하는 업체에 대한 방송출연 언론/뉴스 보도 및 고객 후기 등 각종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해 신뢰할 수 있는 업체인지 체크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경우 초기화 작업을 진행해도 개인정보가 70~80%는 다시 복구할 수 있기 때문에 판매 전 복구가 절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진 고려대학교 연구진이 개발한 ‘데이터 영구삭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중고핸드폰 업체인지 꼭 살펴봐야 한다.

이와 함께 중고폰 매입 시 즉시 현금을 지급하는 업체가 맞는지를 점검해야 한다. 추후에 지급하는 업체의 경우 사기성 업체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잦기 때문에 반드시 유의 해야 한다. 아울러 중고폰 매입 후 외관 및 내부 성능 기능 등 꼼꼼한 테스트와 함께 세균 세척까지 이루어지는 업체인지 알아봐야 한다. 외관과 성능은 물론, 내부까지 꼼꼼한 검수 후에 판매되는 기기만이 새기기처럼 고장 없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에코폰 관계자는 “이 외에도 일회성 거래가 아닌 체계적인 고객관리 시스템으로 거래내역을 해당기간 관리하는 업체를 이용해야 추후에 무상 및 유상으로 A/S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라며, “무조건 가격만 고려하지 말고 사전에 면밀한 검토를 통해 업체를 선정해야하만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을 막을 수 있으니 신중을 기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에코폰은 갤럭시S6엣지/S7, 갤럭시 노트8, 아이폰S6/6플러스/7s/8, 아이폰X, XS맥스, XR을 비롯해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 모든 중고폰 구매와 아이폰 공기계, 아이폰수리, 알뜰폰, 태블릿PC를 거래할 수 있다. 홍대 합정역을 본점으로 강남역 건대점에서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는 중이다. 신사역, 선릉역, 사당 방배역, 목동 화곡, 용산, 영등포, 상봉역, 노원, 연신내, 의정부, 수원, 성남 분당, 일산, 인천 부평, 대전, 대구, 부산, 창원 외 50여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중고폰 시세 확인이 가능하여 많은 소비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