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철 불청객 정전기 다스릴 방법은?.."적정습도와 보습제"

겨울철 불청객 정전기 다스릴 방법은?.."적정습도와 보습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1.21 10: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Pixabay

춥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겨울에는 정전기로 인한 불편도 늘어난다. 옷을 입고 벗을 때, 머리를 빗을 때, 금속 물체를 잡을 때마다 따끔한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잦다. 생명이나 건강에는 별 영향이 없지만, 불쾌감을 주기에는 충분한 수준이다. 겨울철이면 더욱 심해지는 정전기 예방법을 소개한다.​

■합성섬유보다 천연섬유로 된 옷 입어야

사진 : 러비더비 ‘섬유향수 아뜰리에

겨울철 정전기를 막으려면 나일론이나 폴리에스터 같은 합성섬유보다 정전기가 덜 나는 천연섬유로 된 옷을 입는 것이 좋다. 합성섬유 옷을 입을 때는 부드러운 면 소재의 이너웨어를 착용하면 정전기 발생을 줄일 수 있다. 정전기 방지 기능이 있는 섬유유연제나 섬유향수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러비더비 ‘섬유향수’는 영국 향료 제조사인 CPL에서 직접 제조한 향료를 담은 제품으로, 항균∙탈취는 물론 정전기 방지 효과까지 인증 받았다. 천연 방부제와 에코서트 인증 원료, EWG 그린 등급의 성분을 사용해 피부 자극이 적은 제품이다.
​​
■ 정전기 가장 많이 생기는 머리카락 관리 중요

(왼쪽부터) 록시땅 ‘아로마 리페어 오일’, 더바디샵 ‘헤어 브러쉬 위드 뱀부 핀스’

우리 몸에서 정전기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은 바로 건조해지기 쉬운 머리카락이다. 미지근한 물로 샴푸하고 린스나 트리트먼트, 헤어 에센스∙오일 등을 활용해 부드러운 머리 결을 유지해야 한다. 또 플라스틱 빗은 정전기 발생을 늘리므로, 나무로 된 빗을 사용하는 게 좋다.
 ​
​록시땅 ‘아로마 리페어 오일’은 5가지 에센셜 오일과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함유된 제품으로 끈적임 없이 가볍게 모발에 윤기를 부여한다. 불균형한 온도와 같은 환경적인 스트레스로부터 머리 결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더바디샵의 ‘헤어 브러쉬 위드 뱀부 핀스’는 쿠션패드와 대나무로 된 핀이 두피를 자극해 마사지 효과를 내며, 머리카락 엉킴을 방지해 준다.


■ 건조한 피부가 정전기 발생 원인… 보습에 신경 써야

피부가 건조할수록 정전기가 자주, 강하게 발생한다. 따라서 몸속 수분을 지킬 수 있도록 물을 많이 마시고, 강한 보습 효과가 있는 스킨케어 제품을 꾸준히 발라야 정전기를 막을 수 있다. 히터 사용으로 건조한 실내에서는 가습기를 사용해 습도를 50~60%로 유지하고,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게 좋다. 

(왼쪽부터) 라이크아임파이브 ‘러브유 핸드케어 세트’,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크림’, 더마비 ‘마일드 모이스처 바디 로션’, 아리얼 ‘제주 용암해수 수딩 미스트’

라이크아임파이브의 ‘러브유 핸드케어 세트’는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올리브오일, 시어버터 성분을 함유해 손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에센스, 크림, 버터의 세 가지 제형으로 구성됐다. EWG 그린 등급의 전 성분을 사용했으며, 파라벤류 6종 및 페녹시에탄올 등 7가지 주의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크림’은 특허 출원 성분인 줄기세포 엑소좀이 함유돼 손상된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피부 본연의 건강을 회복하는 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판테놀, 세라마이드엔피, 시어버터 등 피부장벽 강화와 보습에 좋은 성분을 함유했으며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칼라민이 들어 있어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준다. EWG 그린 등급의 안전하고 순한 성분을 사용해 피부 부담을 최소화했다.

더마비 ‘마일드 모이스처 바디 로션’은 더마비의 베스트셀러인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 로션’에서 향을 무첨가한 제품으로, 깊은 보습력은 유지하면서도 향을 빼 편안함을 더했다. 식물성 스쿠알란, 위치하젤잎수 등 성분이 건조하고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한편, 아르니카 오일, 유차나무씨 오일 등 식물성 오일 성분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온종일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유지해 준다.

아리얼의 ‘제주 용암해수 수딩 미스트’는 미네랄과 영양 염류가 풍부한 제주 용암 해수를 원료로 해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그린 콤플렉스 포뮬러로 진정은 물론 모공 케어를 해준다. 2018 홍콩 코스모프로프에서 네추럴&오가닉 부문 파이널리스트로 등극한 제품으로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이다. 피부에 안전한 식물성 성분으로 만들었으며, 알러지 및 피부자극 성분을 배제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