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사용하기 좋은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셀프모아’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사용하기 좋은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셀프모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1.23 10: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프모아는 기존에 재능거래, 광고, 블로그마케팅, 인터넷마케팅을 하기 위해 각자 사이트를 찾아 맡기던 기존의 방식을 탈피하고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이 손품을 팔아 직접 광고를 할 수 있는 광고주 블로거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만나는 온라인마케팅 커뮤니티를 출시했다.

평소 블로그마케팅을 어렵게 생각해왔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손쉽게 마케팅에 접근해 원하는 만큼의 홍보를 할 수 있으며, 홍보 효과 또한 높기에 많은 소상인공인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홈페이지는 물론 앱을 통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구애 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접근 방식도 쉽고 간편하게 되어 있어 편안하게 광고를 시작하기 좋다.

기존에 광고 대행사를 통해서 이용하더라고 많은 효과를 거두지 못했거나 터무니 없이 비싼 금액과 원하지 않는 계약 기간 등으로 골머리 앓는 일이 간간히 있었다. 그러나, 셀프모아 서비스를 사용 이후로는 조금 번거롭지만 직접 블로거를 섭외하거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됐다.

광고주와 마케터들은 간편하게 회원가입 후 인증 단계를 거쳐서 사이트 이용을 시작할 수 있다. 기본적인 틀은 안내데스크, 모집공고, 커뮤니티, 포인트몰, 제휴마케팅 총 5가지의 큰 카테고리로 분류 되어 있으며, 안내데스크에서 기본적으로 셀프모아에서 운영하고 있는 운영 방침과 이용 방법을 확인하고 기존 업체에 전부 맡기던 블로그마케팅 비용을 전보다 훨씬 저렴하게 들여 광고를 시작할 수 있다. 기본적인 블로그마케팅은 물론 요즘 다양한 광고 매개체를 통해 광고를 해야 하는 경우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까지 다양한 사람들을 섭외해서 가게 혹은 사업장 홍보를 진행할 수 있다.

셀프모아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광고주와 블로거, 인플루언서를 다이렉트로 연결해주고 있다. 소상공인들과 블로거들 각자가 다른 사이트에서 구인 글을 올리고 구직 글을 올리지 않고 셀프모아 한 사이트에서 바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 면에서도 또한 다양성 면에서도 보장이 되어 있다.

현재도 많은 회원들이 셀프모아를 통해서 활발한 블로그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은 막막 했던 광고를 어렵지 않고 손쉽게 저렴한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라고 보고 있다. 직접 블로거들과 1:1 연결이 가능 하기 때문에 원하는 점을 조율해서 홍보 방식을 결정할 수 있고, 기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위한 방법을 찾아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요즘에는 발품 보다는 인터넷으로 승부하는 손품이 대세다. 블로거의 경우 사이트 내에 한 업체가 아닌 여러 업체들이 동시에 입점 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 사이트 보다 더욱 다양한 체험단이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만큼 다이렉트로 신청이 가능하며, 선정 기한도 기존에 이용 했던 사이트 보다 빠르게 결과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효율적이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셀프모아 홈페이지 자체 내에서도 이용 해볼만한 다양한 기능들이 많다. 그 중 한 가지가 바로 회원들을 위한 이벤트 출석체크 이다.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리워드 방식으로 운영 되고 있는데, 회원들은 로그인 후 하루에 한 번 출석 체크를 하고 포인트가 1만원이 쌓이게 되면 포인트몰에서 1만원 단위로 실제 현금으로 출금이 가능하기에 블로그마케팅 일을 함과 동시에 출석 체크 포인트까지 쌓아 올릴 수 있어서 똑똑한 적립형 블로그마케팅 사이트로 사랑 받고 있다.

셀프모아 측은 “앞으로도 소상공인들 자영업자들과 블로거들간의 홍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보다 편리한 플랫폼을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개발 중에 있으며, 소상공인과 블로거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서비스로 사용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