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동차용품 브랜드 ‘니녹’, 풀메탈 듀얼 차량용 고속 충전기 출시 “2개 포트 동시 고속 충전”

자동차용품 브랜드 ‘니녹’, 풀메탈 듀얼 차량용 고속 충전기 출시 “2개 포트 동시 고속 충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1.23 16: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컴 퀵차지 3.0 지원 고속 충전 USB 포트 2개 장착
2개 포트 동시 사용해도 속도 저하 없이 안정적 충전 가능해…

누리원씨앤비의 자동차 용품 브랜드 ‘니녹’(NINOC)은 풀메탈 소재의 차량용 듀얼 고속 충전기 ‘NQC-1’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니녹의 차량용 듀얼 고속 충전기는 퀄컴사의 퀵차지3.0(QC3.0, 스마트 고속 충전)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 기기에 필요한 전력을 최적의 상태로 공급해 일부 저가 차량용 충전기 대비 80% 이상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특히 2개의 포트 모두 퀵차지3.0을 지원, 최대 36W의 출력으로 2개 포트를 동시에 사용해도 속도 저하 없이 안정적으로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변 전압 자동 적용으로 일반적으로 12V를 사용하는 승용차뿐만 아니라 24V를 사용하는 덤프트럭과 중장비 등에서도 별도의 조작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을 비롯해 태블릿PC, 아이패드, 블루투스, GPS 등 연결된 스마트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해 전류량을 조절, 최적의 충전 속도를 제공한다. 스마트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를 연결했을 시에도 5V 일반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안전성 면에서도 우수하다. 우선, 과열 시 자동으로 작동을 중지해 혹시 모를 화재에 대비했으며 과전류 및 과전압, 과충전 보호 기능을 탑재해 차량 내 위험 요소 발생과 기기 손상에 대한 우려도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타 차량용 핸드폰 충전기 제품과 달리 충격이나 변형에 강하고 심미적으로도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는 100% 풀 메탈 바디를 적용해 소재의 고급스러움과 디자인 모두를 동시에 충족시켰으며, LED 무드 라이트 적용으로 은은하면서도 세련된 차량 분위기 연출에 도움을 준다. 색상은 메탈 그레이와 메탈 블랙 등 총 2종으로 출시된다.

니녹 관계자는 “NQC-1은 퀄컴 퀵차지 3.0은 물론 FCC, CE, RoHS, KC 등의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기술력과 안전성을 검증받은 제품”이라며 “좋은 재질과 공장의 제조 능력, 기술력 등 3가지 요소를 집약한 차량용 충전기”라고 말했다.

한편, 니녹은 누리원씨앤비의 자동차 용품 및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로, 차량용 고속 충전기 외에도 스마트폰 고속충전케이블,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모형블랙박스, 보안 시큐리티 LED, 주차번호판, 논슬립패드, 김서림 및 성에제거용 앞유리닦이 매직핸들, 혼유방지링 등 다양한 자동차 용품과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개발, 판매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