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망 프랜차이즈 고기집 창업 ‘숙달돼지’, 습식 숙성 삼겹살 맛을 통한 고객 만족 높여

유망 프랜차이즈 고기집 창업 ‘숙달돼지’, 습식 숙성 삼겹살 맛을 통한 고객 만족 높여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1.25 13: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은퇴 창업이나 청년 창업을 준비하는 대다수의 예비 창업가들은 식당이나 음식점 창업 등의 외식업 창업에 앞서 안정성과 매장운영의 편리함을 원하는 부분 때문에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찾기에 열기를 올리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업가들은 브랜드의 경쟁력이나 소비자들이 찾는 아이템을 간과하고 창업자 본인들에 맞춘 창업 비용이나 좋아하는 아이템을 선택해 내가 좋아하는 만큼 고객들이 좋아해줄 것이라는 일방적인 방향으로 창업이 이루어져 사업의 지속성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즉, 외식 창업에 앞서 가장 고민해야 할 부분은 고객 만족이며 요식업 창업의 핵심은 결국 높은 고객 만족의 맛이다. 이에 고객들이 사랑하는 유망 창업 아이템 선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최근 뜨는 유망 프랜차이즈 고기집 창업 브랜드 중 육즙과 풍미 가득한 고기 ‘맛’을 선보여 불경기에도 많은 고객들의 방문을 이끌어내고 있는 ‘숙달돼지’가 대표적인 창업 성공 사례로 주목 받아 신규 창업 아이템이나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찾는 사업가들에게 인기 창업 브랜드로 화제가 되고 있다.

숙달돼지의 한 지점은 최근 월 매출 2억을 돌파하는 등 요즘 같은 불경기에 이례적인 성과를 기록하였고 더하여 대부분의 가맹지점에서 많은 고객들의 방문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와 같은 성과의 바탕으로는 국내 유일 고기연구소인 ‘미트랩’을 운영하고 있으며 “노하우를 넘어 과학이 고기 맛은 만든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지금도 최적화된 고기 맛을 연구 개발 진행 중에 있다.

더해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숙달돼지’는 원재료인 돼지고기 선별부터 본사의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했다. 국내 5천여 개의 한돈농가 중 본사의 검수시스템(양돈환경, 무항생제 사용, 친환경 인증 등)을 거친 약 10여개 농가를 선정하여 이곳에서만 한돈을 공급받고 있다. 또한, ‘숙달돼지’는 저온의 물속에서 숙성하는 습식 숙성을 고수해 차별적인 경쟁력을 쌓았다. 대다수의 고객층에서 소고기 식감의 삼겹살이라는 반응을 이끌어내며 기존 숙성고기에 플러스 알파를 더해 부드러운 식감을 만들어냈다. 이와 더불어, 안데스 산맥에서 공수한 고급 암염 소금과 다채로운 반찬들을 1인 1찬으로 제공하며 고기 주문시 고기 스펙까지 제공한다. 이에 먹거리 신뢰도를 높여주어 고객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기 창업 ‘숙달돼지’의 뛰어난 맛은 맛집 어플리케이션인 ‘망고플레이트’에서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 중 상위권에 선정되는 결과를 가져옴과 동시에 맛집 TV프로그램 ‘식신로드3’를 비롯한 수많은 매체에 소개되며 화제를 불러모았다. 최근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지점까지 성공적으로 런칭,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해외 맛집 정보 서비스 App인 ‘YELP’에서 해외고객들로 하여금 ‘숙달돼지 K-BBQ’대해 “놀랍다”라는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와 더불어 외식 창업 업계 최초 지점 ‘2년 매출보장제’를 시행해 안정성을 보장해주고 있는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는 이를 통해 실질적인 창업 혜택이라는 평을 받으며 자영업자들의 생계 유지를 위한 제도적 장치로 매출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가맹점주들이 안정적인 매장운영과 질 높은 서비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했다.

이에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 받는 숙달돼지는 최근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하는 2018 기업 및 소비자 만족도 부문 5개 영역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작년 성장한 삼겹살 창업 아이템으로 동종업계 내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태국, 베트남 등 해외진출까지 성공해 가맹 사업 1년 만에 40개가 넘는 매장이 오픈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탄탄한 브랜드 입지와 가맹점주들의 높은 만족도 등 다양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는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 ‘숙달돼지’는 고기집 창업 비용에 대한 고민이 많은 이들을 위해 무이자 창업 대출까지 가능하며 본사에서 요리에 거부감이 있는 초보 창업의 사업가들을 위해 고기 물류를 원팩으로 제공한다. 운영 난이도를 낮추며 빠른 회전율과 고임금의 주방인력까지 최소화해 가맹주의 높은 수익율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매출부진을 겪는 기존 음식창업을 진행한 사업가들에게 업종 변경 창업 및 업종 전환 창업으로도 많은 가맹 문의 받고 있다.

관계자는 “고기집 창업 숙달돼지의 습식 숙성 삼겹살의 ‘맛’은 높은 경쟁력과 함께 수익성과 안정성까지 가져왔다. 이를 바탕으로 본사에서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2년 매출 보장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무이자 창업 대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가맹주들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더하고 있다. 그 결과 ‘숙달돼지’는 가맹 사업 1년만에 40개가 넘는 지점을 오픈했다.”며 “한돈에 대한 고객 신뢰를 높이기 위해 도축 일자, 고기 등급 등을 기재한 ‘고기 스펙’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바탕으로 2019년에도 더욱 성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