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제9기 모바일 아카데미 독일 탐방 프로그램 성료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제9기 모바일 아카데미 독일 탐방 프로그램 성료

  • 기자명 최영락
  • 입력 2019.01.28 14: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6일 제9기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의 독일 본사 탐방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아카데미는 메르세데스-벤츠가 2014년부터 국내 자동차 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론과 현장 실습 교육을 제공해 온 산학협동 프로그램으로, 각 기수의 우수 학생들에게 독일 본사를 견학할 기회를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 20일부터 5박7일간 진행된 이번 탐방 프로그램에는 작년 2018년도 2학기 수강생 인 9기 졸업생 72명 중 우수학생으로 선발된 14명이 참가했다. 독일 본사 및 명소 방문을 통해 자동차 기술 및 브랜드, 독일 문화와 역사를 체험했다. 또한 이번 기수는 1분짜리 유튜브 영상을 만들어보는 미션을 부가해 재미와 적극적인 참여도 더했다. 

참가 학생들은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과 클래식 차량을 수리 및 복원하는 클래식 센터를 방문해130여 년간 혁신을 거듭해 온 메르세데스-벤츠의 우수한 기술력과 브랜드의 역사를 살펴봤다. 또 본사의 진델핑겐 생산 공장에서 프레스에서 용접, 조립에 이르는 차량 공정 과정을, 유니목 박물관에서 다임러 트럭이 1951년에 생산을 시작한 상용차 유니목의 역사와 발전 단계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에서 최첨단 증강현실(AR) 트레이닝 솔루션을 통해 최신 센서 및 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자동차 관련 시설 외에도 인근 독일 명소인 슈투트가르트 지역의 재래시장, 헤겔하우스 및 튀빙겐, 하이델베르크 지역 등을 둘러보며 오랜 자동차 역사를 가진 독일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고 견문을 넓혔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