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르쉐, 3세대 `신형 카이엔` 국내 무대 올라..1억180만원

포르쉐, 3세대 `신형 카이엔` 국내 무대 올라..1억180만원

  • 기자명 김수연 기자
  • 입력 2019.01.31 19: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코리아가 신형 카이엔을 31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 

신형 카이엔은 풀 체인지된 3세대 모델로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에서 가장 독보적인 스포츠카 DNA를 자랑한다. 신형 카이엔은 이전 모델과 비교해 포르쉐 스포츠카의 정체성에 더욱 가까워졌다.

포르쉐의 상징과도 같은 911 스포츠카를 기반으로 하는 신형 카이엔은 시각적으로 크게 개선된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터보 엔진,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 새로운 섀시 시스템과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광범위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차량 제어 콘셉트를 통해 카이엔만의 스포티한 매력과 편안함을 한층 더 강화했다.

6기통 3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한 신형 카이엔은 최고출력 340마력(250kW), 최대토크 45.9kg.m를 발휘하며 기본 사양만으로도 탁월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6.2초(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한 경우 5.9초)이며, 최대속도는 245km/h에 달한다.

새롭게 적용된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는 차량의 퍼포먼스을 극대화하며 역동적인 민첩성과 편안함을 모두 만족시킨다. 세밀하게 세팅된 기어비와 저단 기어에서도 더욱 매끄러워진 변속은 엔진의 강력한 힘을 도로 위에 그대로 전달하며 온로드의 주행 성능과 오프로드 퍼포먼스를 더욱 향상시킨다.

디자인은 새로우면서도 친숙한 형태다. 특히 확장된 전면 공기 흡입구는 더욱 개선된 성능을 강조한다. 새로워진 수평형 엣지 라이트는 더욱 크고 견고한 SUV의 느낌을 자아낸다. 기존 휠 베이스(2,895mm)를 유지하면서도 1인치 커진 휠의 직경, 63mm 더 확장된 전장 및 9mm 낮아진 루프 덕분에 우아함과 유려함도 돋보인다. 전장은 4925mm, 전폭은 1985mm다. 

차체 설계 역시 스포츠카와 동일한 경량 구조 원리가 그대로 적용되었다. 경량화된 차체가 필수적인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신형 카이엔의 차체도 911 및 파나메라처럼 스틸과 알루미늄을 정교하게 조합해 제작했다. 

마이클 키르쉬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신형 카이엔은 SUV임에도 불구하고 포르쉐 스포츠카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정교하고 우아하며 스포티하다”며 “신형 카이엔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카이엔 E-하이브리드 등 모델 라인업을 점차 확대하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1억180만원이다.

/지피코리아 김수연 기자 autokim@gpkorea.com, 사진=포르쉐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