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믹 슈마허 "아버지, 존경합니다!"
[F1] 믹 슈마허 "아버지, 존경합니다!"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02.02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믹 슈마허가 아버지 미하엘 슈마허를 언급했다. 전세계가 그를 아버지와 연결해 생각하고 있지만 그는 지금까지 아버지에 대한 언급을 최대한 자제해 왔다.

믹 슈마허는 이번 F1 페라리 유소년 육성 프로그램에 처음 가입하면서 아버지의 뒤를 이어 최고의 드라이버가 될 것을 다짐했다.

그는 "나는 최고의 F1 레이서였던 아버지를 존경한다. 그의 아들인 사실 자체에 감사하고 있다. 그런 아버지를 뒀기 때문에 여러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그 부분도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좋은 면도 있고 나쁜 점도 있을 것이지만 전세계 자동차 팬들의 주목을 받는다는 부분도 나는 감사한다"고 말했다.

믹 슈마허는 지난해 F3 종합우승을 한 뒤에도 아버지에 대한 뚜렷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현재의 F1 팀들의 계속되는 러브콜에도 어떤 의사표현도 하지 않아왔다. 하지만 올해부터 페라리 팀에 정식 가입하면서 마음을 드러냈다.

또한 그는 "자동차 경주와 카트 레이스는 어려서부터 나의 생활이나 다름 없었다. 항상 경주차와 함께 있었고 그것은 사랑이었다"며 "하루 빨리 프로에 나서길 원했다"고 덧붙였다. 

믹 슈마허는 페라리 육성 프로그램과 F2 풀시즌 출전을 위한 프레마 레이싱팀 양쪽의 지원을 받아 종합 6위 이상에 오르면 정식 F1에 출전할 포인트를 얻게 된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사진=메르세데스, 프리마레이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