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성B, `할 말은 하면서 무시당하지 않는 기술` 출간
도서출판 행성B, `할 말은 하면서 무시당하지 않는 기술` 출간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02.08 09: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자존감 회복도서 `할 말은 하면서 무시당하지 않는 기술`이 출간됐다. 

2019년 전망 리포트의 주요 쟁점으로 꼽힌 ‘감정대리인’ 키워드는 감정표현의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의 문제를 적나라하게 반영하고 있다.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부담을 가지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 이 연구결과는 감정의 배출을 대신 해줄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을 당당히 내세우고 있다.

도서출판 행성B의 신간`할 말은 하면서 무시당하지 않는 기술`은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독자들에게 대처법을 자상히 정리해 소개한다. 스페인의 저명한 임상심리학자인 저자의 연구를 기반으로 엮은 이 책은 수많은 국가에서 연쇄적으로 독자의 인기를 얻어왔다. 특히 감정표현과 자존감에 대한 문제가 특정 지역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의 반증이다.   

총 4장으로 구성된 책은 말 한마디에도 고민이 많은 독자에 대한 조언으로 서문을 시작한다. 앞뒤 재다 보면 말 못한다는 주제로 첫 장을 시작한다. 의견을 내는데 불편을 느끼는 것은 성격 탓이 아니라는 사실과 함께 말 잘하는 사람들의 태도까지 사례로 들며 독려를 이어간다.
 
2장에서는 더 이상 침묵이 미덕이 아니라는 사실을 상기시키며 자기의사 표현에 대한 의지를 적극 북돋운다. 또 지난 시기 제대로 말 못하고 지나간 일의 원인을 분석하는 한편, 주장을 남에게 말할 수 있는 적용법과 위기대처법까지 다뤄 명쾌히 마무리한다.

스페인의 저명한 임상심리학자인 저자 올가 카스카녜르는 30년 이상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연구해오고 있다. 그의 저서 중 <할 말은 하면서 무시당하지 않는 기술>은 본국인 스페인은 물론 이탈리아, 독일, 포르투갈, 폴란드, 필리핀 등에서 번역돼 큰 인기를 누리며 40쇄 이상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이기도 하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사진=행성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