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역삼역 맛집 육시리, 차별화된 고기맛으로 연예인들의 단골 맛집으로 알려져 눈길

역삼역 맛집 육시리, 차별화된 고기맛으로 연예인들의 단골 맛집으로 알려져 눈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2.14 15:09
  • 수정 2019.02.14 16: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구는 서울의 대표적인 핫플레이스로 다양한 놀 거리와 먹거리, 문화공간 등이 분포되어 있어 언제나 많은 사람으로 북적거린다. 그 중에서도 오피스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강남역과 역삼역 일대에는 업무상의 미팅, 회식, 연인들의 데이트, 가족외식 등 다양한 모임을 위한 서울 강남 맛집들이 즐비하다. 특히, 대기업과 중견기업이 많이 자리 잡은 역삼역에는 회식장소로 좋은 역삼동 고기집 및 맛집, 강남 점심 맛집 등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돼지고기 전문점 ‘육시리’가 높은 퀄리티와 맛으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국내 탑 연예인이 주마다 두세 번 찾는 단골 맛집으로 알려진 역삼역 맛집 육시리는 차별화된 고기 맛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는 까다로운 돼지고기 선별과정에서부터 비롯된다. 이곳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여섯 가지 부위를 엄격한 기준 아래 전국 각지에서 엄선하여 가져오는데, 바싹 익히지 않아도 고기 비릿내가 나지 않는 원육 그 자체의 신선함을 맛볼 수 있다.

다양한 고기 맛과 국내산 신선육이 가져다 주는 깊은 풍미와 풍부한 육즙을 자랑하는 육시리의 메뉴에는 독특한 특수부위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가장 이색적인 메뉴는 통가브리살과 껍데기 항정이다. 숙성과정을 거친 통가브리살과 껍데기항정은 두툼한 두께 감과 군침 도는 비주얼을 선사하며 쫄깃한 식감과 부드러운 식감 두 가지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 극강의 고소함과 탱탱한 식감을 자아내는 육시리의 돼지고기는 한국인의 입맛뿐만 아니라 외국인들 입맛까지 사로잡으면서 프리미엄 코리안 BBQ로 인기몰이 중이다.

역삼역 점심 맛집 육시리는 일반적인 공기밥이 아닌 갓 지은 밥이 제공되는데, 백미밥, 발아 현미밥, 양구 시래기밥 총 4가지로 준비되어 있다. 주문 즉시 2기압 고압에서 쾌속으로 지어낸 밥은 고소한 밥 냄새와 밥알이 살아있는 고슬고슬한 밥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초밥용 밥도 준비되어 있는데 초밥용 밥 위에 고기와 와사비 등을 올려 먹으면 고기의 육즙에 와사비의 알싸한 매운 향이 더해진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는 후문이다.

역삼동 삼겹살 맛집 육시리는 된장찌개도 특별하다. 이곳의 된장찌개는 건강 먹거리인 발효 청국장을 사용하되 특유의 냄새는 줄여 구수한 맛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으며, 작은 뚝배기가 아닌 전골냄비에 담겨 나와 푸짐하고 넉넉하게 먹을 수 있다. 특히, 고깃집에서 보기 힘든 소고기 청국장 전골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 황태육수에 구수하게 풀어낸 청국장과 콩된장에 각종 채소와 소고기가 더해져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이곳은 통가브리살과 껍데기항정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많은 이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삼겹살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육질이 살아있는 초밀도통삼겹, 청정 제주에서 엄선되어 길러져 제주 돼지 특유의 찰진 식감과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제주오겹, 지리산 고원에서 자란 흑돼지 고유의 탄탄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고루 갖춘 흑돼지오겹, 살코기와 지방층의 황금비율로 소고기 마블링을 보는 듯한 극강의 비주얼로 고소함과 쫄깃함이 일품인 친환경통목살 등의 메인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소고기 청국장전골을 비롯하여 곱창과 순두부가 어우러져 술안주로 제격인 곱창순두부전골, 새콤하게 잘 익은 숙성김치에 돼지고기를 숭덩숭덩 썰어 넣어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돼지김치전골, 안동식 간장소스에 마늘과 신선한 고기가 버무려진 마늘양념육회무침 등이 마련되어 있다. 밥과 안주로 훌륭하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는 육시리의 메뉴들은 냄새 없이 속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다양한 연령층이 식사하기에 좋은 강남 회식장소로 불리고 있다.

더불어, 일반적인 상추쌈 대신 창의적인 곁들임을 제공하며 고깃집의 편견을 깨 화제이다.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사과숙성대파김치, 함초소금과 갈치속젓, 생와사비와 참깨소스 묵은지 등 육시리만의 독창적인 상차림 구성으로 돼지고기의 맛을 더욱 극대화하였다. 이에 각종 SNS는 물론이고 블로그, 카페 등에 역삼역 근처 맛집, 강남 세브란스병원 맛집, 역삼동 맛집, 역삼 맛집 등으로 호평 가득한 후기가 지속적으로 업로드되고 있다.

관계자는 “역삼역은 오피스상권으로 자체 주차장을 보유한 매장을 찾기 힘들다. 하지만 육시리는 역삼 일대에서 비교 불가한 크기의 주차장과 250명 이상 수용 가능한 넓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 어느 곳에서 오시든지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며 “강남 고기 맛집 육시리는 든든한 한 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평일과 주말 낮 15시까지 전골메뉴들을 비롯한 단품 메뉴들을 7천원대부터 제공하고 있어 점심 식사를 즐기러 오시는 손님들이 많다. 또한, 도시락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어 포장 및 배달이 가능하여 식사하러 오셨다가 도시락을 주문해 가져가시는 분들도 있다. 역삼역 삼겹살 맛집으로 많은 사랑 주심에 감사드리며 주말엔 통삼겹살 3+1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방문 바란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