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유카’ 쏘카, 하남시와 공유차량 활성화 위한 MOU체결

‘공유카’ 쏘카, 하남시와 공유차량 활성화 위한 MOU체결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19.02.18 15: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쏘카가 18일 하남시와 공유차량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특히 하남시는 전국 최초로 카셰어링을 관용차에 도입하며 공유차량 활성화를 이끌 계획이다.

우선 `쏘카, 공유도시 프로젝트`를 통해 공유차량 플랫폼 구축과 지역사회 이동 문제 해소에 앞장설 계획이다. 쏘카는 이번 MOU로 하남시와 도시의 이동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지역 교통 문제 해결, 공유경제 활성화, 시민의 이동권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이동 대책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하남시는 선도적으로 공유경제 활성화에 나서며 카셰어링을 관용차에 도입해 공무에 직접 활용하는 것과 동시에 일부 관용차는 쏘카 플랫폼에서 시민도 이용할 수 있도록 우선 시범 운영하고 추후 확대 적용 예정이다. 

지방정부가 직접 공유차량 활성화에 나서는 것은 물론, 관용 차량을 시민의 이동에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자원을 최적화하면서 이동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한 것이다. 더불어 카셰어링을 통해 관용차 활용에 있어 인적·물적 자원 효율과 시민 편익을 동시에 제고할 수 있는 방안으로 향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남시내 공공기관 및 공영주차장을 활용한 쏘카존 운영(미정) 등을 통해 일반 시민의 카셰어링에 대한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쏘카 이재웅 대표는 “쏘카는 지방정부, 도시들과 협업을 통해 주차, 환경, 비용 등 해결이 필요한다양한 이동 문제를 공유경제로 풀어나가고자 한다”면서 “전국의 시민이 더 나은 이동과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쏘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