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동구 필라테스 ABC 길동점 “필라테스 배우고 싶다면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곳 찾아야”

강동구 필라테스 ABC 길동점 “필라테스 배우고 싶다면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곳 찾아야”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2.19 15:18
  • 수정 2019.02.19 16: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해 자기 자신을 위한 소비 방법으로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가 주목을 받았다면 올해는 ‘가신(身)비’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다. 가신비란 운동, 건강기능식품, 보험 등 자신의 건강을 챙기기 위한 소비를 말한다. 특히 그 중에서도 ‘운동’은 신체 건강은 물론 정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는 중이다.

운동은 크게 실외와 실내에서 진행하는 운동으로 구분된다. 실외 운동은 등산, 조깅, 자전거 등이 있으며 실내 운동은 요가, 필라테스, 헬스, 암벽등반 등이 있다. 두 운동은 모두 신체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체중 감량을 이끌어내는 효과가 있지만 실외 운동의 경우 실내 운동과 달리 날씨 등 변수에 의해 원하는 시간에 의해 운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바쁜 직장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내 운동이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필라테스’는 유산소와 근력 모두를 사용하는 운동으로 군살을 없애고 탄탄한 바디라인을 만들어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필라테스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지점마다 다른 효과로 어떤 강사가 무슨 수업을 진행하는지가 무엇보다 중요한 선택 요소로 평가받고 있는 추세다.

현재 필라테스 전문점 중 강동구 필라테스 업체 ABC필라테스 길동점은 난이도 및 운동 목적 별로 구성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회원이 직접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필라테스 전문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관련해 길동 필라테스 업체 ABC 필라테스 길동점은 ‘수강생들의 필라테스 첫 걸음을 돕는 것은 물론 스스로 삶을 조절해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다음은 ABC 필라테스 길동점에서 밝힌 사항이다.

Q. ABC 필라테스 길동점의 수업 목표는?
A. ABC 필라테스 길동점은 지금의 필라테스를 만든 ‘조셉 필라테스’의 정신인 육체적, 정신적 건강과 함께 외면과 내면의 조화 및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필라테스를 처음 배우는 사람일수록 기본부터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마음까지 조절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Q. ABC 필라테스 길동점의 수업은 어떻게 구성돼 있는지?
A. ABC 필라테스 길동역점은 운동 목적, 초기 상담, 체지방 측정, 움직임 검사 등을 통해 개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계 및 관리하고 있다. 수업은 크게 그룹 레슨과 개인 레슨으로 구분된다. 그룹 레슨은 최대 6명으로 제한된 소규모 레슨으로 운동 강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개인마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개인 레슨은 근육의 불균형을 위한 passive stretching(수동적 스트레칭)과 muscle relaxation(수기 관리)를 제공해 운동 목적에 대한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Q. 필라테스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A. 필라테스는 올바르지 못한 자세 등 생활습관으로 불균형한 몸을 바로잡을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운동이다. 하지만 6개월 이상의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만 변화를 얻을 수 있는 만큼 자신의 체형을 정확히 측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재 강동구 길동 필라테스 전문점으로 입소문 난 ABC 필라테스 길동점은 수강생들을 위한 선생님들의 수준 높은 수업을 난이도와 운동 목적에 맞춰 선택할 수 있으며 매 월 1회 측정 평가를 통해 프로그램을 재설정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니 길동점을 통해 필라테스의 기초부터 제대로 배울 수 있길 바란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