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깜빡깜빡” 잦아지는 기억력 감퇴 증상…뇌 건강이 좌우한다

“깜빡깜빡” 잦아지는 기억력 감퇴 증상…뇌 건강이 좌우한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2.25 16:32
  • 수정 2019.02.25 16: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년층만의 문제 아냐…젊은 세대부터 뇌 건강 단속해야
기억력 개선 위한 뇌 운동과 뇌에 좋은 음식, 기억력 영양제 같이 챙길수록 도움 돼

방금 하려고 했던 말이나 행동을 잊어버리거나 자꾸만 깜빡깜빡하게 되는 경우를 본인 또는 주변을 통해 쉽게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나이가 지긋해지신 부모님 세대에서 자주 겪는 증상이기도 하다. 흔히들 말하는 기억력 감퇴 증상인데, 최근에는 젊은 세대에서도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을 살다 보면 자연스레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고, 피로회복도 잘 되질 않는다. 이런 사이클이 지속되다 보면, 뇌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고 자연스레 기억력 감퇴 등의 증상을 겪게 된다.

기억력 감퇴 증상을 완화 및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억력을 개선 시킬 수 있는 뇌 운동과 함께 뇌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으면 좋다. 또 뇌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뇌 영양제나 기억력 영양제 등을 함께 섭취하면 더욱 도움이 된다.

먼저 뇌로 가는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 등이 다량 함유된 생선을 자주 먹고, 규칙적인 운동을 해야 한다.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뇌로 가는 혈액량을 증가시켜 산소 공급을 늘려 나이가 들수록 느려지는 뇌세포 생성을 도와 뇌 조직이 작아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차분하게 머리 속을 정리할 수 있는 명상이나 스트레스 해소도 기억력 감퇴 증상을 개선하거나 뇌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기억력이 좋아지는 음식이나 뇌에 좋은 음식 하나 챙겨 먹기도 어려운 게 현실이다.

때문에 지인이나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기억력 감퇴에 도움이 되는 기억력 영양제, 뇌 영양제, 뇌에 좋은 영양제 등을 추천 받아 섭취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기억력 감퇴로 열심히 외우고 노력하지만, 막상 중요한 순간에 제대로 실력발휘를 할 수 없었던 청소년까지 증가하면서 기억력 감퇴 개선이나, 수험생 피로회복 등을 위해 이를 걱정하는 부모들도 이러한 추세를 따라가며 수험생 영양제를 추천 받기도 한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본인과 가족들의 건강, 수험생 피로회복 등을 챙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지역 맘카페 등을 통해 기억력 영양제, 수험생 영양제 추천 제품으로 주목하고 있는 제품으로는 프리미엄 건강 식품 브랜드 베터 헬씨 투모로우(이하 BHT비타민)의 ‘지바치맥’을 꼽을 수 있다.

BHT비타민이 선보인 ‘지바치맥’은 기억력 감퇴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조기 인구가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품 가운데 가장 효능이 뛰어난 식품으로 꼽히는 홍삼의  ‘사포닌’이라는 유효성분을 활용한 제품이다.

홍삼의 주요 5대 기능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개선 ▲항산화 기능 개선 등에 도움 등이 거론되는데, 바로 ‘진세노사이드’ 성분의 기능 때문이다. 홍삼 섭취 12주 후 치매 지수 및 알츠하이머병 수치가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도 이를 증명한다.

더불어 항치매제 신약 개발과정에서 나온 한약재를 활용한 임상3상 시험 승인 신약 후보물질 'PM012'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이기도 하다. 한약재를 활용한 치매 치료제의 경우 한의사들의 처방을 받아야만 복용이 가능하지만, ‘지바치맥’은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쉽게 섭취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BHT비타민은 자사만의 원료 추출법 기술을 ‘지바치맥’에 적용, 주원료인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기능성 원료 6년근 홍삼농축액을 3mg/g(1포당)으로 풍부하게 담았다. 여기에 구기자와 숙지황, 산수유, 복령, 산약 등 식품혼합추출물까지 더했다.

또한 합성감미료와 색소,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등을 사용하지 않았고, 바쁜 현대인들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간편하게 뇌 건강과 기억력 감퇴 증상 개선을 챙길 수 있도록 스틱형으로 포장해 휴대성을 높였다.

BHT비타민 관계자는 “기억력 감퇴 증상은 더 이상 노년층만의 문제가 아니다. 최근 바쁜 일상으로 과다한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들이나, 집중력을 요하는 수험생들 등 기억력 감퇴를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지바치맥’은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입소문을 타고 관심도가 높아져 관련 문의가 많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