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LG 트롬 건조기·스타일러, 겨울철 패딩 관리에 효과적

LG 트롬 건조기·스타일러, 겨울철 패딩 관리에 효과적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19.02.26 15: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트롬 건조기와 트롬 스타일러가 겨울철에 즐겨 입는 패딩의 볼륨감과 보온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26일 밝혔다.

전문 인증기관인 인터텍과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은 최근 트롬 건조기와 트롬 스타일러의 패딩관리 전용코스가 패딩의 볼륨감과 보온력을 높여준다는 시험성적서를 내놓았다.

두 기관의 시험은 대표적인 패딩인 구스다운에 10kg 무게로 60분 동안 압력을 가한 후 트롬 건조기와 트롬 스타일러의 패딩관리 전용코스를 사용하고 착용할 때와 건조기와 스타일러를 사용하지 않고 전용코스에 소요되는 시간(각각 30분, 60분) 만큼 경과한 후 착용했을 때를 비교했다.

인터텍은 건조기와 스타일러를 사용한 후 패딩의 볼륨감을,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건조기의 보온력을 시험했다. 시험에서 패딩에 일정한 압력을 가한 것은 오랫동안 옷장에 패딩을 보관하거나 겨울철에는 귀가한 후 옷장에 보관하는 등 다양한 상황을 감안해 유사한 조건을 설정한 것이다.

인터텍이 볼륨감을 시험한 결과, 트롬 건조기의 패딩리프레시 코스, 트롬 스타일러의 패딩관리 코스를 사용하면 패딩의 볼륨감이 각각 최대 58%, 29%까지 높아졌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이 시험한 트롬 건조기의 보온력은 전용코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보다 최대 40%가 높았다.

앞서 2016년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구스다운에 10kg 무게로 10분 동안 압력을 가한 이후 트롬 스타일러의 패딩관리 코스를 사용하면 보온력이 최대 34% 높아진다는 것을 확인했다.

패딩은 오리나 거위의 깃털을 가공해 보온력을 높인 의류다. 일반 의류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고 부피도 커 보관과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보관할 때도 패딩 안쪽의 공기층을 살려준 상태에서 보관되는 것이 볼륨감과 보온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

특히 트롬 건조기나 트롬 스타일러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전용코스를 활용해 간편하게 패딩의 볼륨감을 높여준 후 보관하면 패딩의 보온력까지 높일 수 있어서 다시 추위가 올 때까지 패딩의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다.

LG 트롬 건조기는 가장 앞선 4세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을 선보였다. 이 기술은 냉매를 압축하는 장치가 1개에서 2개로 늘어나 건조성능이 뛰어나다. 또 LG 트롬 건조기는 고객을 배려한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 스마트 케어, 일체형 배수통 등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다.

LG 트롬 스타일러는 무빙 행어(Moving Hanger), 트루스팀(TrueSteam), 바지 칼주름 관리기(Pants Press) 등 LG전자만의 핵심 기술을 사용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고 유해세균을 제거해 의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시켜준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LG전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