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03 BAT GT챔피언십으로 명칭 변경

2003 BAT GT챔피언십으로 명칭 변경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03.02.20 0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KMRC, 2003 BAT GT챔피언십 대회 명칭 확정.


3월 16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6회 개최.

(주)KMRC(대표:박상규)가 지난해까지 사용하던 한국모터챔피언십에 대한 명칭을 2003 BAT컵 GT챔피언십(이하 BAT시리즈)으로 변경하고, 올해 BAT시리즈 운영 방안을 20일 공식 발표했다.

 

(주)KMRC는 광화문에 위치한 세실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를 통해 올해 3월16일 개막전을 스피드웨이에서 시작으로 총 6회의 레이스가 열리며, 대회 공식 후원사인 British American Tobacco의 앞 글자와 국내 경기 최고 클래스인 GT를 합하여 BAT GT챔피언십 으로 대회 공식 명칭을 정했다.

 

대회 공식 후원사인 BAT는 해외에서 열리는 F1, CART 등 세계적인 모터스포츠에 적극적으로 후원하는 업체로 정평 나 있다. 올해 국내 BAT시리즈에 연간 5~6억원 규모로 대회를 지원하는 등 국내 모터스포츠 붐업과 한 단계 도약을 위해 모든 후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 이라고 밝혔다.

 

BAT시리즈의 경기종목은 GT1,2와 투어링A,B 포뮬러1800 신인전 등 총 6개 종목으로 전년과 동일하다. 다만, 투어링B 클래스의 명칭이 서브스폰서로 참여할 현대해상의 새 브랜드인 하이카로 변경된다.

 

또, 전년도 최대 참가차량이 104대가 출전한데 비해 올해는 10여대 가량이 더 늘 것으로 보고 있다. GT1의 경우 레드라인팀의 임성택이 출전하여 인디고 2대, 오일뱅크 2대, 총 5대가 참가한다.

 

대회 상금과 경기규정은 전년과 동일하다. 상금은 1위~3위까지 150, 80, 60만원을 GT1,2 투어링A 포뮬러1800 상위 입상자들에게 주어지고, 투어링B 클래스는 120, 60, 50, 40, 30 ,20만원을 1위~6위까지 각각 주어진다.

 

현재 국내에서 시행될 BAT시리즈와 Korea Formula & Touring Car(이하 KF&TC)시리즈 양대 리그의 입장에 대해서는 각자 독자적으로 리그를 주최, 별도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단, 포뮬러 르노는 클럽 형식의 이벤트 경기로 BAT시리즈 3전부터 투입될 예정이다.

 

시상식에 대해 (주)KMRC는 작년과 동일하게 BAT시리즈 점수를 관리하여 연말에 BAT시리즈 종합시상식을 개최, 시상하기로 했다. 또, 양대 리그 통합시상식은 한국자동차경주협회(KARA) 주관 하에 별도로 개최된다.

 

(주)KMRC는 2003년 BAT시리즈 매 경기마다 튜닝카 레이스, 자작차 레이스등 다양한 경기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년간 대회를 운영하면서 방송매체에 치중한 나머지 관중동원에 실패했기 때문. 올해는 일반관람객도 중요하지만 자동차 동호회나 마니아들을 주 대상으로 삼았다. 즉, 모터스포츠의 실질적인 참여를 유도해 관중을 늘려가는 방법으로 그에 따른 이벤트를 열기로 한 것이다.

 

박상규 대표는 "새롭게 시작되는 2003년 BAT시리즈에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좀더 특색 있고, 작년보다 매우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한국 최고의 자동차 경주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앞으로 일본의 JGTC와 같은 권위 있는 대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주)KMRC는 오는 3월 3일 힐튼호텔에서 BAT와 타이틀 스폰서십에 대한 조인식을 갖는다.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