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원스쿨, 영어왕초보도 입 트이는 연령별 기초영어 학습법 공개

시원스쿨, 영어왕초보도 입 트이는 연령별 기초영어 학습법 공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2.27 10: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A씨(45, 여)는 현지에서 원활한 영어를 구사하기 위해 두 달 전부터 영어회화 공부를 하고 있다. 기본적인 영어 단어는 알고 있지만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아 해외여행서 답답함을 느낀 적이 여럿 있었기 때문이다. A씨는 “지난 여행에서 영어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회화공부를 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영어 실력이 잘 늘지 않아 속상하다”라고 토로했다.

이처럼 최근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기초영어회화 학습법을 배우려는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건 해외여행이 증가하면서 젊은 층에 국한되었던 영어 교육 열풍이 중년층에게까지 불고 있다는 것이다. 그 중에는 A씨처럼 회화 실력이 좀처럼 늘지 않아 고민인 이들도 다수다. 영어왕초보들의 영어 실력이 향상되지 않는 데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이유로는 ‘잘못된 학습법’이 꼽힌다.

그 동안의 영어 교육이 문법과 독해 위주의 전형적인 한국식 영어 공부 방법에 치우쳐 있었기에, 기존 주입식 교육을 받았던 대부분의 성인들은 여러 차례 영어회화 공부에 도전하더라도 고전을 면치 못하는 것이다. 이들은 영어로 말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단어와 어순이 머리에 맴돌 뿐, 그걸 제대로 된 문장으로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기초영어 전문 브랜드 ‘시원스쿨’이 영어왕초보도 입이 트이는 연령별 기초영어회화 학습법을 공개해 주목 받고 있다. 우선, 영어 학습에 초석을 다져야 하는 ‘10대’라면 단기간에 공부하고 끝내야겠다는 생각보다,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히 영어공부를 이어갈 수 있도록 자신만의 학습 방법 및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처음 인강을 선택할 때 강의 샘플을 미리 듣고, 수강 후기를 꼼꼼히 살펴, 어떤 강사와 프로그램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파악하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취업과 직장 생활을 위해 영어를 학습하는 ‘2030세대’는 따로 영어 공부 시간을 내기 어려우므로 일과 병행할 수 있는 현실적인 학습 계획을 세우는 것이 최우선이다. 등·하교나 출·퇴근 시간에 틈틈이 공부할 수 있고, 하루 20분 이내 부담 없는 시간으로 구성된 인강은 꾸준히 반복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어 특히 선호된다. 현재 시원스쿨 내에서 2030세대에게 가장 좋은 반응을 얻는 강의는 유명 스타들은 물론 많은 수강생들이 극찬한 ‘기적의 영어탈출기 100’ 이다. 2~3주 안에 말문이 트이는 ‘기적의 영어탈출기 100’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영어 단어를 가장 먼저 습득하도록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제2의 인생을 위해 영어 학습에 도전하는 4050세대의 경우 오랫동안 영어를 공부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어가 낯설다면 기초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공부법을 택해야 한다. 4050에게 가장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강의는 작은 목표를 하나씩 이루면서 학습의 재미를 느끼는 ‘시원스쿨 플러스 for 중년’이다. 해당 강의는 실제 사용 가능한 유용한 표현을 위주로 학습이 진행돼 확실한 기초 영어 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기 계발과 여행을 위해 영어를 배우는 60대 이상 학습자는 상황과 맥락에 맞는 핵심 단어와 짧고 쉬운 표현 지식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단, 오랜만에 공부를 시작하는 만큼 일반적인 학습 방법에는 지루함을 느끼고 중도에 포기할 가능성이 크기에, ‘시원스쿨 플러스 실버 영어’와 같이 영어 공부에 지속적인 동기 부여를 해줄 수 있는 인강을 택하는 것이 좋다.

한편, 시원스쿨은 한국말을 영어로 해석하고 변경하는 ‘역순 학습’을 바탕으로 아는 단어를 문장으로 만드는 ‘단어 연결법’, 실제 사용하는 영어로 말하기를 연습하는 쌍방형 ‘참여형 학습’을 위주로 수업을 구성해 영어왕초보도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영어회화 부문 4년 연속, 국가서비스대상,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영어교육 부문 대상 등 다수의 상을 받으며 그 위력을 입증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