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랜차이즈 떡볶이 창업 브랜드 ‘두끼’에서 세계라면 먹고 해외여행 떠나자

프랜차이즈 떡볶이 창업 브랜드 ‘두끼’에서 세계라면 먹고 해외여행 떠나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2.27 14: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화된 경기 불황으로 성별, 나이를 불문하고 취업난 겪고 있다. 청년 취업난은 물론 퇴직자나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도 나날이 어려워지면서 좁은 취업문 대신 창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하지만 요즘 같은 불경기에는 창업에 있어서도 신중해야 한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아이템 선정부터 운영, 마케팅까지 체계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창업 초보자라면 개인창업보다는 본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를 선택할 때는 계절이나 유행에 민감하지 않는 아이템인지, 본사의 지원은 탄탄한 지 등을 두루 살펴봐야 한다.

떡볶이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두끼’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떡볶이라는 친근한 메뉴를 주력으로 하고, 다채로운 본사의 마케팅 지원으로 유망 창업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그 결과 3년 만에 국내 170호점을 돌파했으며, 2015년 대만 1호점을 시작으로 총 7개국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16개 해외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올 상반기에 인도네시아 1호점과 베트남 3, 4호점, 태국 2, 3, 4호점을 순차적으로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본사의 끊임 없는 메뉴개발과 공격적인 홍보 마케팅 덕분이다. 올 초에는 한국 라면은 물론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각국의 다양한 라면을 맛볼 수 있는 세계라면을 출시한데 이어 기념 이벤트로 진행 중이다.

지난 22일부터는 2019년 새롭게 선보인 '세계라면'을 먹으면 ‘해외여행’을 보내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전국 두끼 떡볶이 매장에서 베트남, 태국의 라면을 먹은 인증샷을 본인의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고, 매장 내 QR코드에 있는 구글폼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응모자 중 태국 1명, 베트남 1명을 선정해 각 동반 1인까지 패키지 여행을 보내준다. 행사 참여는 3월 31일까지 가능하다.

두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올해 새롭게 출시한 세계라면 코너를 홍보해 가맹점의 매출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두끼 떡볶이를 찾아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고객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두끼 매장 및 이벤트 참여 방법 및 유의사항, 여행 일정 등은 두끼 SNS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창업 문의는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