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크로스오버 전기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 첫 공개

기아차, 크로스오버 전기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 첫 공개

  • 기자명 최영락
  • 입력 2019.03.05 19: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는 5일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 차세대 크로스오버 전기(EV) 콘셉트카인 '이매진 바이 기아'(Imagine by KIA)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차에 따르면 전기차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이매진 바이 기아`는 첨단 기술을 대거 탑재했을 뿐 아니라 운전자의 감성적인 부분을 충족할 수 있는 인간지향적 디자인을 구현해낸것이 특징이다.

차량의 전면부는 전조등을 둘러싼 독특한 형태의 조명 라인을 넣어 기아차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호랑이 코 그릴'을 더욱 세련된 형상으로 재해석했다.

또 전면 유리부터 지붕까지 모두 하나의 유리로 이어지는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광활한 시야를 확보하면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측면부는 A필러에서 C필러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과 높은 숄더 라인, 부드럽게 좁아지는 형태의 사이드 윈도 라인 등과 어우러져 볼륨감 있고 날렵한 디자인을 부각했다.

22인치 알로이 휠에는 아크릴 유리와 다이아몬드 형상이 가미된 스포크(바큇살) 디자인이 들어가 휠이 움직일 때마다 빛을 반사·굴절시킨다.

내장 디자인은 21장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중첩해 극적인 효과를 주는 대시보드를 연출했다.

오버레이어드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한 이 대시보드를 통해 탑승자는 21개의 분리된 화면으로 하나의 완성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전기차에 특화한 공력후드와 공력필러, 전고가 낮고 후드가 길어 무게 중심이 낮은 '다운포스 디자인' 등을 적용해 주행성능을 극대화하도록 고안된 것이 특징이다.

그레고리 기욤 기아차 유럽디자인센터 수석 디자이너는 "이매진 바이 기아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해치백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크로스오버 차량"이라며 "감성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으로 좀 더 따뜻하고 인간적인 자동차의 미래를 보여주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이매진 바이 기아’ 외에도 e-쏘울(국내명: 쏘울 부스터 EV), 니로 HEV/PHEV 상품성 개선 모델 등 다양한 친환경 차량을 출품해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에서 기아차만의 브랜드 비전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기아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