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깜짝광고 '박효신X박성연'이 뜬다
르노삼성차 깜짝광고 '박효신X박성연'이 뜬다
  • 최영락
  • 승인 2019.03.1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일에 가려진 듯한 이미지의 박효신과 박성연이 르노삼성차 모델로 등장한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조금 다른 특별함’을 시작하며 브랜드 광고 영상과 캠페인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조금 다른 특별함’을 테마로 정서적 공감대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과 르노삼성만의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브랜드 캠페인은 2013년 이후 6년만이다.

브랜드 캠페인의 주제인 ‘조금 다른 특별함’은 르노삼성이 지난 20년 동안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구축해 온 제품, AS, 세일즈 등 여러 분야에서의 남다른 가치들을 보다 현재 고객들의 관점과 언어로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르노삼성차 브랜드 캠페인을 위해 제작된 광고 영상에는 가수 박효신과 대한민국 재즈 1세대를 대표하는 보컬리스트 박성연이 함께 출연해 ‘조금 다른 특별함’이라는 브랜드 캠페인의 주제에 의미를 더했다.

가수 박효신은 이번 르노삼성차 캠페인이 데뷔 20년만의 첫 CF 촬영으로, 평소 존경하던 재즈 보컬리스트 박성연과의 콜라보레이션 제의 내용에 출연을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컬리스트 박성연은 대한민국 재즈의 산 역사이자 ‘대모’로 불리며, 현재 환갑을 넘긴 나이에도 왕성한 공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고 영상의 배경음악에는 박효신과 박성연이 함께 부른 음원 ‘바람이 부네요’가 삽입되었다. 바람이 부네요는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서도 감상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르노삼성차 브랜드 캠페인의 마이크로 사이트를 방문하면 광고에서 이야기하는 르노삼성차의 조금 다른 특별함이란 주제가 르노삼성 제품과 서비스 등에 실제 투영돼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4월 30일까지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먼저 브랜드 캠페인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과 함께 르노삼성차의 ‘조금 다른 특별함’ 50가지를 완성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미리 제시돼 있는 르노삼성차만의 ‘조금 다른 특별함’ 20가지를 먼저 체험한 후 고객이 생각하는 르노삼성차만의 또 다른 특별함을 사진과 함께 응모하는 방식이다. 당첨자에게는 제주도 여행 상품권(1명), 호텔 뷔페 이용권(20명), GS 칼텍스 5천원 상품권(50명)이 증정된다.

공유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본인의 일상 속 ‘조금 다른 특별함’을 담은 이미지를 해시태그와 함께 원하는 카테고리에 올려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최신형 휴대폰 갤럭시S 10(1명), CJ 10만원 기프트 카드(10명), 베스킨 라빈스 파인트(150명)을 제공한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르노삼성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