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케이션 즐기는 이들…접근성 좋은 스크린야구, 온가족 실내 스포츠로 각광
스테이케이션 즐기는 이들…접근성 좋은 스크린야구, 온가족 실내 스포츠로 각광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03.1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멀리 나가지 않고 집이나 집 근방에서 휴가를 보내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열풍이 불면서 실내 스포츠를 선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내 스포츠는 공간과 날씨의 제약이 없으면서도 누구나 실내에서 쉽게 운동을 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특히 스크린으로 즐기는 실내 스포츠산업의 영향이 더욱 커지면서 새로운 실내 스포츠 분야로 스크린야구가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야구는 연령에 상관없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부모와 아이가 운동을 통해 추억을 남길 수 있다는 점에서 스테이케이션을 즐기는 이들뿐만 아니라 어린이 동반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반증하듯 전국 200호점을 돌파한 리얼야구존은 생생한 타격감과 실제 야구장에 있는 듯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피칭머신의 경우 총 6단계의 게임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다. 프로용 피칭머신은 3개의 휠로 7가지 다양한 구종을 제공한다. 또한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실력에 따른 다양한 룸 구성과 게임 레벨로 구성돼 각자의 실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야구선수 출신인 안치용 해설위원이 제작한 ‘안치용의 리얼레슨’ 동영상을 제공해 실제 스크린야구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안정적으로 스윙 자세를 배울 수 있으며 스크린야구는 타석에 서면 빠른 속도로 야구공이 날아오기 때문에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안전수칙을 잘 지키고 안전 장비를 착용하면 부상을 방지할 수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각 지점마다 헬멧과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 장구는 물론 올바른 스윙 자세를 안내하는 동영상 강좌를 제공해 안전한 스크린 야구를 즐길 수 있다”며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과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도입해 부상 및 안전사고에도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news@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