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강식품 형제꽃송이버섯 선물세트, “부모님 건강 위협하는 미세먼지 대안으로 이목”

건강식품 형제꽃송이버섯 선물세트, “부모님 건강 위협하는 미세먼지 대안으로 이목”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3.15 17: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심각해진 미세먼지 농도로 인해 모두가 미세먼지 예방에 혈안이다. 미세먼지는 이온 성분과 탄소 화합물, 금속 화합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급 발암물질 중 하나로 여겨질 정도로 치명적인 물질이다. 일반 연령대는 물론 특히 연로하신 부모님 계층의 건강을 위협하곤 한다.

미세먼지는 그 입자가 매우 작아 코나 목구멍의 점막에 자리잡기도 하며, 더 깊게는 기관지 및 폐를 통해 혈관 속으로 침투된다. 우리 몸에서는 면역을 담당하는 면역세포들이 이러한 미세먼지를 제거하게 되는데,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면역력이 낮아질 우려가 있어 이 또한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환절기에는 각종 바이러스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므로 이때 장시간 미세먼지를 흡입하게 되면 세포 하나하나에 스며들어 자가 치유능력을 떨어뜨리고 낮은 면역성에 기여하는 질환, 폐 질환 같은 질병의 발병률이 급속도로 증가하게 된다.

이에 면역력을 유지해주는 음식 섭취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전문가들은 “미세먼지가 많다고 해서 실내 환기를 하지 않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으며, 환기를 하더라도 공기청정기를 활용해 실내 미세먼지를 정화하고 외출할 땐 마스크를 꼭 착용하는 것이 기본적인 예방 방법”이며 “가정에서도 폐에 좋은 음식과 면역력에 좋은 음식 등을 활용해 지속적인 미세먼지 관리에 들어갈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그 중에서도 최근 가장 대표적인 부모님 건강식품 선물로 손꼽히고 있는 식품으로는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꽃송이버섯’이다. 미세먼지에 1차적으로 영향을 받는 폐는 호흡기 질환에 가장 밀접하게 영향을 주는 부위로, 면역력이 낮아지면 질환을 야기할 수도 있다.

꽃송이버섯에 함유돼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며 동시에 백혈구 생산을 촉진시켜 결과적으로 면역력을 높여준다. 또 혈관 건강이나 혈당 수치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이 밖에도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변비 개선, 다이어트 효과, 피부 질환, 피부 염증 등을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한편 ‘스마트 클린룸’을 설치해 극심한 미세먼지 속에서도 무농약 꽃송이버섯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형제꽃송이버섯의 한 관계자는 “베타글루칸의 함량은 식품마다 다를 수 있어 어떤 종균을 사용하는지의 여부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형제꽃송이버섯은 자연산 꽃송이버섯의 함량과 가장 가까운 100% 국내산 종균만을 사용해 그 효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형제꽃송이버섯은 부모님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꽃송이버섯 선물세트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쇼핑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news@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