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망 프랜차이즈 고깃집 창업 숙달돼지, 가맹점 높은 매출 성과로 브랜드 성장 이끌어

유망 프랜차이즈 고깃집 창업 숙달돼지, 가맹점 높은 매출 성과로 브랜드 성장 이끌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3.18 11: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년 만에 돌아온 황금 돼지의 해. 재물을 상징해 재물복이 들어온다는 기해년이라지만 경기불황이 장기화되고 있어 창업 시장에선 불경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와 같은 경기불황은 소비심리를 위축되고 있으며, 높은 임대료와 인건비 상승까지 겹쳐 외식창업 시장의 전망은 그다지 밝지 않다. 특히, 요식업 창업의 경우에는 과반수 이상이 1년 내 폐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예비 창업자들의 고민이 날로 깊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불경기에도 신규 창업 아이템이나 새로운 사업 아이템으로 식당 창업이나 음식점 창업 등 외식업 창업의 비율은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전문가들은 메뉴 경쟁력과 매출지표가 높은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을 권하고 있다. 본사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갈 수 있고 메뉴 경쟁력을 통해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유망 프랜차이즈 고깃집 창업 브랜드 숙달돼지가 최근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하고 있어,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2018 기업 및 소비자 만족도에서 5개 영역 대상을 받은 곳으로, 가맹사업 1년 만에 해외시장을 포함한 40개 이상의 지점을 오픈하는 등 작년 한 해 눈에 띄는 성장을 이룬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고기 창업 브랜드 숙달돼지의 성장 배경으로는 최근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들이 본사의 이익만을 앞세운 까닭에 가맹점과 지속적인 분쟁을 문제점으로 직시, 가맹점과 상생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는 점을 꼽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외식업 창업 업계 최초로 2년이라는 기간 동안 매출을 보장해주는 ‘2년 매출보장제도’를 실행하고 있다. 이는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기 위해 2년의 기간 동안 매출을 담보하는 것으로, 최근 어려워진 요식업 창업의 환경에도 가맹점 오픈 시 매출에 대한 부담 없이 매장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이에 성공 창업 아이템을 추천 받길 원하는 청년 창업이나 은퇴 창업, 부부 창업 등 취업 대신 창업을 목표하거나 이른 조기은퇴로 제 2의 도전을 희망하는 다양한 초보 창업의 사업가들에게 이목을 끌고 있다.

이러한 가맹점 매출보장제를 통해 어려워진 외식창업 환경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이익만을 추구하기 보다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하는 숙달돼지 본사의 철학과 이념에 동종업계 내에서도 이례적인 프렌차이즈 창업 지원이라는 호평을 남기고 있다. 본사의 든든한 지원에 힘입어, 최근 한 가맹점에서 월 매출 2억을 기록, 해외 가맹점은 오픈 직후 월 매출 1억을 돌파하는 등 각 지점 별 높은 매출의 창업 성공 사례를 나타내고 있다.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불리며 삼겹살창업에 처음 도전하는 이들은 물론이고 타 업종에서 업종 변경 창업이나 업종 전환 창업으로 인기 창업이 되고 있다.
 
고기집 창업 숙달돼지의 성장 배경으로는 철저히 고객만족을 앞세운 ‘맛’에서부터 비롯된다. 차별적인 고기 식감과 맛의 습식 숙성을 경쟁력으로 앞세우고 있다. 저온의 물속에서 1-2주간 숙성과정을 거쳐 고기의 육질을 부드럽게 해 소고기 식감의 돼지고기 전문점이라는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러한 맛의 차별점과 경쟁력을 쌓기 위해 고깃집 창업 브랜드 중 유일한 미트랩(고기연구소)을 운영하고 있다. “노하우를 넘어 과학이 고기 맛을 만든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차별적인 식감과 맛을 추구해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있어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고기 선별 과정부터 까다로운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전국 5천여 곳의 한돈 농가 중 숙달돼지의 까다로운 기준(무항생제 사용, 친환경 인증, 양돈환경 등)을 통과한 농가를 통해 한돈을 집중적으로 공급, 비율로 따지면 국내 5천여개의 전체 돼지 농가 중 0.5%의 한돈 농가를 통해서만 고기를 공급 받고 있다. 이렇게 공급받은 돼지고기를 저온의 물속에서 숙성, 웻에이징 과정을 거쳐 소비자 식탁에 올리고 있어 경쟁력을 높이고 있으며 이에 국내 가장 대표적인 웻 에이징의 습식 숙성 삼겹살 대표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여기에 숙달돼지는 프리미엄 암염소금, 다양한 장아찌 등의 반찬류를 1인1찬으로 제공하고 있다. 더해 고기의 생산지, 숙성기간, 생산자 등이 적힌 고기스펙까지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그 결과, 월 300만 명이 이용하는 서비스인 ‘망고플레이트’에서 5점 만점에 4.8점을 기록하며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에서 상위권에 선정되었으며, TV 프로그램 ‘식신로드3’에서 출연진들이 “인생 삼겹살이다”며 극찬하기도 했다. 해외 맛집 서비스 앱인 ‘YELP’에서 숙달돼지 BBQ에 대해 “놀랍다.”라는 해외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등 맛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다.

관계자는 "고기창업 전문의 숙달돼지는 원팩 시스템의 물류를 통해 고깃집 창업이 처음인 초보 창업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고임금의 전문 주방인력을 최소화해 가맹점의 높은 이익률과 수익률을 추구하고 6시간 핵심 운영으로도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일과 휴식의 균형을 추구하는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높은 고기집 창업 비용의 부담을 느끼는 초보 창업의 사업가들에게 무이자 창업 대출까지 진행하고 있어 2019년에도 가맹점과 함께 상생을 목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