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미세먼저 대안수업 ‘스포츠스태킹’, 학교 실내체육의 방향 제시”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미세먼저 대안수업 ‘스포츠스태킹’, 학교 실내체육의 방향 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3.20 09:53
  • 수정 2019.03.20 10: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심각한 미세먼지로 인해 외부 체육활동이 금지되는 날들이 늘어가고 있다. 비록 학창시절에서 공부가 가장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전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극히 제한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다 할 수 없을 것이다.

이처럼 미세먼지로 인한 외부 체육활동 부족으로 인해 실내 체육활동이 각광 받으면서 전국 학교 및 청소년 관련기관에서는 실내체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운영한 ‘환경요인으로 인한 운동장 대체 수업 직무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연수가 진행됐으며, 전국 교육청 및 학교현장에서 미세먼지가 심한 봄철에 학생들이 안전하게 수업할 수 있는 내용과 더불어 실내수업을 위한 스포츠스태킹 직무연수가 주목받고 있다.

‘스포츠스태킹’은 12개의 스피드스택스 컵을 다양한 방법으로 쌓고 내리면서 집중력과 순발력을 기르는 기술력과 스피드가 필요한 스포츠 경기다. 스피드스택스는 12개로 이루어진 컵 세트뿐만 아니라, 기록을 측정하는 장비를 통칭하는 공인기록장비를 말한다. 손으로 하는 육상경기라고도 불리는 스포츠스태킹은 남녀가 함께 경기할 수 있는 종목이기도 하며, 특히 남녀 각각의 신체적 격차와 관계없이 경기를 할 수 있어 여학생 스포츠종목으로도 적합하다.

서울특별시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여학생 스포츠한마당' 부스 및 ‘서울시교육청 여학생스포츠리더단 심판아카데미’사업 종목으로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전국 25여개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에서 학생들의 건강을 쌓는 학교스포츠클럽종목으로 운영되고 있다.

국내에는 국내 스포츠스태킹 보급 및 확산, 스포츠스태킹 학교체육 프로그램 보급을 위해 세워진 한국지부인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가 있으며, 사단법인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는 국내 스포츠스태킹 대회를 개최하고 대한민국 스포츠스태킹 공식기록을 인가하는 역할을 한다. 세계스포츠스태킹협회에서 인가받은 단체는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가 유일하다.

스피드스택스코리아는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의 공식 후원사로, 스피드스택스 컵을 비롯한 공인기록장비를 판매하고 스포츠스태킹대회 및 국제대회출전, 학교스포츠클럽리그 등을 후원한다. 현재 직무연수 및 교육프로그램 안내는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전화문의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공인기록장비는 스피드스택스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news@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