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동네 맛집 어디까지 가봤니? 줄서서 먹는 일산 웨돔 맛집 탐방

우리 동네 맛집 어디까지 가봤니? 줄서서 먹는 일산 웨돔 맛집 탐방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3.29 11:01
  • 수정 2019.03.29 18: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서울 근교 나들이 명소로 꼽히는 일산 일대에는 인근 주민과 봄나들이를 즐기는 여행객들로 연일 붐비고 있다. 일산에는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웨스턴돔, 라페스타, 킨텍스,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등 실내·외 볼거리와 먹거리가 밀집해 있어, 평일 및 주말과 관계없이 약 16만 명 이상의 유동 인구가 오가는 곳이다.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인 만큼 방송에 출연한 유명 맛집들이 즐비해 #일산 웨스턴돔 맛집3 #일산 맛집 베스트10 #라페스타 맛집 등의 해시태그로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일산의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웨스턴돔은 세계 유일한 자연 친화적 돔으로 미세먼지 걱정 없이 나들이를 즐길 수 있으며, 유명 식음 브랜드가 자리해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고품격 복합단지 웨스턴돔에서 이색적인 맛과 실내 분위기로 화제가 된 일산 웨돔 맛집 베스트 3을 알아보자.

진한 치즈와 쫄깃한 찜닭의 환상적인 조합 ‘구름치즈찜닭’ 일미리금계찜닭
찜닭 위에 푸짐한 양의 치즈가 올라가 있는 ‘구름치즈찜닭’은 일미리금계찜닭의 인기 메뉴로, 진한 풍미를 지닌 100% 자연산 치즈를 푸짐하게 얹은 화려한 비주얼로 시선부터 사로잡는다. 구름치즈찜닭은 중독성 짙은 맛으로 인근 주민은 물론이고 나들이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며 각종 SNS에서 ‘마약치즈찜닭’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치즈를 좋아하는 20~30대 젊은 여성층에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일미리금계찜닭은 100% 국내산 냉장육을 고집하며 엄선된 식재료로 타 브랜드에서는 맛보지 못했던 특별한 맛을 제공하고 있다. 그 덕에 구름치즈찜닭은 육즙 가득한 촉촉한 식감을 자아내 외식, 회식, 데이트 등을 즐기는 이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일미리금계찜닭에는 ‘구름치즈찜닭’ 외에도 베이컨과 고구마무스를 함께 넣어 고소한 피자의 느낌을 낸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강렬한 매운맛으로 입맛을 사로잡은 ‘신불찜닭’ 등 평소에는 맛보기 어려운 다채로운 퓨전 찜닭 요리로, 웨스턴돔의 유일무이한 찜닭 맛집으로 불린다.

15,900원에 즐기는 ‘월남쌈 무한리필’, 깊고 진한 육수의 ‘쌀국수’ 포몬스
일산 웨스턴돔에서 가장 오래된 쌀국수 맛집인 포몬스는 베트남 현지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쌀국수 명물 맛집으로 손꼽힌다. 잘 우려진 진한 육수에 보드라운 쌀국수면, 향긋한 숙주나물과 양파, 청양고추가 입맛을 돋궈, 겨울에는 지쳤던 몸을 달래기에 충분하고 봄, 여름, 가을에는 잃었던 입맛까지 되찾아주고 있다. 특히 각양각색의 신선한 채소가 한가득 제공되는 월남쌈을 15,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 즐길 수 있어, 직장인, 여행객은 물론이고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 등 다양한 고객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일산 웨스턴돔 2층에 자리한 포몬스에서는 진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베트남 쌀국수와 월남쌈 무한리필 외에도 볶음밥, 팟타이 등의 다채로운 요리와 애피타이저 등이 마련되어 있다. 쌀국수와 월남쌈, 쌀국수와 볶음밥 등으로 구성된 세트메뉴 역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맛과 가성비, 건강까지 모두 잡을 수 있는 외식 장소로 인기몰이 중이다.

먹방 BJ 엠브로가 운영하는 ‘돈가스 맛집’, 몬스터브라더스
몬스터브라더스는 여러 먹방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는 인기 BJ 엠브로가 운영하는 밥집이다. 깔끔하고 세련된 블랙&화이트 인테리어로 카페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 다양한 음식점이 즐비한 웨스턴돔 내에서도 시선을 끈다. 메뉴는 돈가스, 불고기 백반, 쫄면이 있으며 불백에는 고추장과 간장 중 1가지를, 돈까스에는 점보 돈까스와 치즈 돈까스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돈가스에 사용되는 돼지고기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모든 음식에는 어묵탕이 함께 제공돼 짭조름한 국물이 입안에 감칠맛을 더한다. 몬스터브라더스는 세련된 인테리어에 퀄리티 높은 맛을 구현하며 방문하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