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소기업TV의 발전은 어디까지? 하나로마트 와이드뷰TV 입점

중소기업TV의 발전은 어디까지? 하나로마트 와이드뷰TV 입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3.29 15: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대형가전 카테고리에 중소기업TV를 추가했다.

많은 중소기업TV 중에서 유일하게 입점 계약을 맺은 브랜드는 와이드뷰TV가 되었다.

2018년 하반기에 일부 하나로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한 와이드뷰TV의 소비자 만족도가 기대 이상으로 높아서 전국적으로 확대 계획을 밝혔고 이를 시행 중이다. 이제는 집 근처의 하나로마트에서도 와이드뷰tv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하나로마트 대형가전 코너에 가보면 이렇게 와이드뷰TV의 광고가 구성되어 있다. 사이즈와 간단한 특징들이 잘 나와 있는 카달로그부터, 와이드뷰 농협 담당관의 번호가 기재되어 있어 쉽게 상담 문의를 할 수 있다. TV 특성상 실물로 확인을 하고 구매를 하기 때문에 반품률도 매우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32인치부터 75인치까지 다양한 사이즈가 있어 고르는 즐거움도 있다.

최근 흐름을 보면 화질과 음질이 대기업의 뒤를 쫓고 있어서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중소기업 TV를 소비자들이 흔히 말하는 ‘가성비’로서 인정하는 추세이다. 하나로마트의 중소기업TV 입점 시기는 그야말로 최적기인 것이다. 그 중에서도 중소기업TV로 인지도가 있고 온라인에서 브랜드의 가치를 증명한 와이드뷰라면 하나로마트와 좋은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것으로 여겨진다.

하나로마트에서 판매하는 와이드뷰TV는 온라인 가격과 차이가 조금씩 있으며 스펙도 조금 다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야 한다. 와이드뷰TV는 하나로마트에서 구입시 32인치~43인치는 일반 택배로 발송이 되고 49인치~75인치는 직배송으로 방문하여 스탠드 설치까지 서비스를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인치보다는 배송·방문일이 며칠 더 소요된다고 한다. 하지만 그만큼 안전한 상태로 설치 서비스를 받는 것을 감안한다면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 셈이다.

중소기업TV인 와이드뷰가 하나로마트에 이렇게 대대적으로 입점을 했다는 사실은, 앞으로 중소기업 TV 시장의 행보가 기대되는 업적이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