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요즘 뜨는 유망 프랜차이즈 고깃집 창업 숙달돼지, 불경기 속에서도 체인점 ‘매출보장제’로 ‘안정성’ 높여

요즘 뜨는 유망 프랜차이즈 고깃집 창업 숙달돼지, 불경기 속에서도 체인점 ‘매출보장제’로 ‘안정성’ 높여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4.01 11:39
  • 수정 2019.04.01 11: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금융연구원의 ‘국내 자영업자의 부채구조와 정책적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자영업자들의 연체 규모는 지난 2017년 12월 11.9% 대비 2018년 6월 14.6%로 대폭 증가했다. 전년동기 대비 연체가 발생한 자영업자의 수는 2016년 12월부터 감소세를 기록했지만, 2017년 12월 2.2%에서 지난해 6월 13.9로 급증했다. 전년 대비 11.7%나 폭증한 결과는 자영업 시장의 악화를 나타내는 것으로, 장기화된 내수침체와 가파른 최저임금 인상 등의 여파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창업 브랜드에 대한 안정성이 그 어느 때보다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유망 프랜차이즈 고깃집 창업 브랜드 ‘숙달돼지’가 이러한 불안정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 내에서 신규 창업 아이템이나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가들에게 요식업 창업 최초, 체인점 ‘2년 매출보장제’를 시행하면서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이자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시행된 숙달돼지의 가맹점 2년 매출보장제는 가맹점 오픈 시 2년간 매출을 보장하며 안정성을 담보하며 이는 가맹점과 프랜차이즈 본사와의 분쟁을 사회적인 문제로 직시, 가맹점과의 상생을 통해 브랜드 성장을 이루겠다는 숙달돼지의 의지가 반영된 창업 지원 정책이다.

이를 통해 숙달돼지 가맹주들은 최근 어려워진 외식창업 시장에서 고기집 창업을 결정한 가맹점주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으며 이러한 본사의 든든한 지원을 바탕으로 최근 한 가맹점에서는 월 매출 2억을 돌파했고, 해외 가맹점에서는 오픈 직후 월 매출 1억을 돌파하는 등 각 지점별 높은 성과의 매출로 삼겹살 창업 성공 사례를 나타내고 있다. 이에 젊은 층의 청년 창업은

물론 중 장년층의 은퇴 창업이나 부부 창업 등 뜨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을 찾아보고 있던 초보 창업의 사업가들과 타 브랜드를 운영하던 자영업자들이 업종 전환 창업 혹은 업종 변경 창업 아이템으로 가맹점 2년 매출보장제를 시행하는 안정성을 택하고자 유망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 브랜드를 선택하고 있다.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가 체인점 2년 매출보장제와 더불어 연일 높은 매출을 보이며 창업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었던 비결로 ‘높은 고객만족을 이끌어낸 맛’, ‘체계적인 운영체계’, ‘실질적인 지원 시스템’ 등을 꼽을 수 있다. 고깃집 창업 브랜드 중 유일하게 고기연구소인 미트랩(고기연구소)을 운영하며 “노하우를 넘어 과학이 고기 맛을 만든다”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맛의 차별화와 경쟁력을 쌓고 있다. 일반적인 건식 숙성이 아니라 저온의 물속에서 약 1~2주간 숙성하는 습식 숙성 방식을 선택해 경쟁력을 높였으며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의 고기를 완성했다. 습식숙성 과정을 거친 고기는 원팩으로 패킹해 매장으로 전달하고 있어 요리에 거부감을 가진 초보 창업 사업가들의 외식 창업 진입장벽을 낮췄으며, 고 인건비인 주방 전문인력과 홀 인력에 대한 인건비를 절약하는 동시에 빠른 회전율을 추구하고 있어 가맹주의 높은 이익율과 수익율로 운영 가능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는 이러한 웻에이징의 습식 숙성 이전에 원재료 높은 품질을 추구하고 있으며 한돈의 돈육을 선택하는 기준 역시 까다롭다. 전국 5,000여 곳의 한돈 농가 증 무항생제, 친환경 인증, 양돈 환경 등의 기준을 통과한 0.5%에 해당하는 10곳의 농가와 계약을 맺고 집중적으로 한돈의 돈육을 공급받고 있다. 엄선된 돈육과 차별화된 숙성과정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고기를 제공할 때 농장주, 농장소재지, 도축일자, 등급, 숙성온도 등이 기재된 고기스펙을 공개해 먹거리 신뢰도를 높인 고깃집으로 큰 호평을 얻고 있다. 고급 호텔 레스토랑에서 사용되는 남미 안데스산맥의 암염소금, 다양한 장아찌 등을 1인 1찬으로 제공하는 격조 높은 서비스로, 처음 방문한 고객을 단골손님으로 만드는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그 결과, 월간 사용자 수 300만 명을 돌파한 국내 최대 맛집 서비스 앱 ‘망고플레이트’에서 최고 평점인 4.8을 기록하며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TV 맛집 정보 프로그램 식신로드3에서 출연진에게 ‘인생 삼겹살’로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다양한 사항들을 바탕으로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하는 2018년 ‘기업 및 소비자 선호도 브랜드 어워즈’ 중 5개 영역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와 같은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고기창업 아이템 숙달돼지는 가맹사업 1년 만에 40개가 넘는 지점을 오픈해 성공리에 운영하고 있으며 LA와 캘리포니아, 아틀란타, 하노이, 방콕 등 해외 진출까지 성공적으로 진행한 숙달돼지는, 해외 음식점 평가 서비스 App인 ‘YELP’에서 숙달돼지 BBQ에 대해 “놀랍다”라는 반응을 이끌어내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업체 관계자는 “외식업 창업 전문 숙달돼지는 체계적인 운영체계와 차별화된 맛을 통해 하루 6시간 핵심 시간대 운영만으로 높은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며 “창업시장이 날로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초기 식당 창업이나 음식점 창업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2년 매출보장제와 높은 고기집 창업 비용 등 준비 과정에 부담을 느끼는 사업가들에게 무이자 창업 대출을 지원하고 있어 점주들로 하여금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본사와 가맹점 모두 WIN-WIN하며 상생할 수 있는 관계로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